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타이레놀이 자폐와 연관?…美 케네디 장관, 보고서 발표 예정

뉴스1 권영미 기자
원문보기

제조사인 켄뷰 주가 급락



19일 오후 서울 시내 한 약국에서 판매 중인 타이레놀. 2020.3.19/뉴스1 <자료사진>ⓒ News1 이동해 기자

19일 오후 서울 시내 한 약국에서 판매 중인 타이레놀. 2020.3.19/뉴스1 <자료사진>ⓒ News1 이동해 기자


(서울=뉴스1) 권영미 기자 =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 미국 보건부 장관이 타이레놀에 대해 임산부가 복용하면 자폐증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발표할 계획이라고 월스트리트 저널(WSJ)이 5일(현지시간) 관련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타이레놀은 소비자 건강제품 전문 기업 켄뷰의 일반의약품 진통제로, 전 세계적으로 널리 쓰인다.

케네디 장관은 그리고 보고서에서 엽산에서 추출한 폴린산(folinic acid)이라는 약물이 일부 환자의 자폐증 증상 치료에 사용될 수 있다고 제안할 예정이다.

이 소식 이후 켄뷰 주가는 6% 이상 폭락했다. 아세트아미노펜을 활성 성분으로 하는 타이레놀은 임산부를 포함한 모든 계층에서 널리 사용되는 진통제다.

케네디 장관이 이끄는 미국 보건복지부(HHS)에서 이달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는 이 보고서는 임신 중 타이레놀 복용과 더불어 중요한 비타민인 엽산 수치 저하, 그리고 자폐증의 다른 잠재적 원인을 강조할 가능성이 높다고 WSJ은 밝혔다.

ky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통일교 특검 합의
    통일교 특검 합의
  2. 2김영환 돈봉투 의혹
    김영환 돈봉투 의혹
  3. 3이정후 세계 올스타
    이정후 세계 올스타
  4. 4베네수 유조선 나포
    베네수 유조선 나포
  5. 5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트럼프 엡스타인 파일 삭제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