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겨레 언론사 이미지

이 대통령, 인천 용현시장 깜짝 방문…“소상공인 살아야 경제 살아”

한겨레
원문보기
이재명 대통령이 5일 인천 용현시장을 방문해 떡집에서 상인이 권하는 떡을 먹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이재명 대통령이 5일 인천 용현시장을 방문해 떡집에서 상인이 권하는 떡을 먹고 있다. 대통령실 제공


이재명 대통령이 5일 인천의 한 시장을 ‘깜짝 방문’해 직접 물가 동향을 살피고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인천 연수구에 있는 송도 컨벤시아에서 바이오 산업 발전 방안 관련 토론회를 주재한 뒤 인근 미추홀구의 용현시장을 예정 없이 찾았다고 안귀령 대통령실 부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밝혔다.



이 대통령의 깜짝 시장 방문에는 김용범 정책실장과 하준경 경제성장수석 등이 같이 했다. 이 대통령은 이들과 함께 시장을 돌며 상인들에게 “영업 상황이 어떠냐”고 물었다. 이 대통령을 본 한 상인이 “고생 많으시죠”라고 하자, 이 대통령은 “여러분이 더 고생 많으시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축산물 상점에서 고깃값 동향을 물은 뒤 분식집에 들러 동행한 관계자들과 삶은 햇고구마, 떡볶이, 순대 등을 구매해 나눠 먹기도 했다. 이 대통령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가 살아야 경제가 산다”고 강조했다. 참모들에게 음식을 권하면서 “현장과 현실을 정책에 반영해야 한다”고 해, 현장에서 웃음이 터지기도 했다고 한다.



분식집 상인은 이 대통령에게 “더워서 시장을 찾는 사람이 적지만 민생회복 소비쿠폰 덕분에 조금씩 나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더 좋아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고 안 대변인은 전했다.



반찬가게 상인도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발급을 기다리고 있다”고 했고, 한 주민은 “민생회복 소비쿠폰 잘 썼다. 어렵게 사는 서민을 도와달라”고 호소했다고도 한다.



고경주 기자 goh@hani.co.kr



▶▶[한겨레 후원하기] 시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민주주의, 필사적으로 지키는 방법 [책 보러가기]

▶▶한겨레 뉴스레터 모아보기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용현 변호인 징계 신청
    김용현 변호인 징계 신청
  2. 2정근식 교육감 학생인권조례 폐지
    정근식 교육감 학생인권조례 폐지
  3. 3대통령 안성기 애도
    대통령 안성기 애도
  4. 4정동원 해병대 입대
    정동원 해병대 입대
  5. 5광주 전남 행정통합
    광주 전남 행정통합

한겨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