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나흘째 부분 파업' HD현대중 노조, 9~12일에도 7시간 파업 예고

뉴스1 조민주 기자
원문보기
지난 3일 HD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서 노조 조합원들이 부분 파업을 하고 있다. (금속노조 현대중공업 지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뉴스1

지난 3일 HD현대중공업 울산조선소에서 노조 조합원들이 부분 파업을 하고 있다. (금속노조 현대중공업 지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뉴스1


(울산=뉴스1) 조민주 기자 = 올해 임금 및 단체협상 난항으로 나흘째 부분 파업 중인 HD현대중공업 노동조합이 다음 주에도 부분 파업을 예고했다.

HD현대중 노조는 5일 오후 울산 본사에서 중앙쟁의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어 오는 9∼12일 파업 일정을 확정했다. 노조는 이 기간 조합원들에게 매일 7시간 파업 지침을 내리기로 했다.

또 12일엔 HD현대 조선 계열사 노조들과 함께 경기도 성남시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 앞에서 항의 집회를 열 계획이다.

노조는 지난 2일부터 나흘째 부분 파업을 벌이고 있다. 이달 2~3일엔 4시간 부분 파업을, 전날과 이날은 7시간 부분 파업을 했다.

노사는 앞서 5월 20일 '2025년 임금 및 단체협상' 상견례를 시작으로 20여 차례 교섭을 벌였으나 아직 합의에 이르지 못했다.

노사는 기본급 13만 3000원 인상과 격려금 520만 원 지급 등을 담은 잠정 합의안을 마련하기도 했으나, 이는 조합원 투표에서 부결됐다.


노조는 올해 임단협에서 △기본급 14만 1300원 인상 △정년 연장 △성과급 산출 기준 변경 등을 요구하고 있다. 노사는 9일 23차 본교섭을 이어간다.

minjuma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예진 현빈 아들
    손예진 현빈 아들
  2. 2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하나은행 사키 신한은행
  3. 3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김동완 가난 챌린지 비판
  4. 4쿠팡 정부 진실 공방
    쿠팡 정부 진실 공방
  5. 5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황하나 마약 투약 혐의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