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한국일보 언론사 이미지

스트레이 키즈, 인천아시아드 간다... 데뷔 첫 국내 스타디움 공연장 입성

한국일보
원문보기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오는 10월 국내 스타디움 공연장에 첫 입성하고 월드투어에 마침표를 찍는다. 뉴스1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오는 10월 국내 스타디움 공연장에 첫 입성하고 월드투어에 마침표를 찍는다. 뉴스1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오는 10월 국내 스타디움 공연장에 첫 입성하고 월드투어에 마침표를 찍는다.

JYP엔터테인먼트는 5일 오후 공식 SNS 채널에 '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도미네이트'(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의 앙코르 공연 개최를 알리는 포스터를 깜짝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다음 달 18일~19일 양일간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에서 '스트레이 키즈 월드 투어 '도미네이트 : 셀레브레이트'(Stray Kids World Tour 'dominATE : celebrATE')'를 열고 투어 대장정의 막을 내린다.

공개된 포스터는 한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붉은 서체가 강렬한 에너지를 전하며 'K팝 챔피언'으로 우뚝 선 스트레이 키즈의 존재감과 무게감을 각인시킨다. 8인 8색 저마다의 표정과 포즈를 취하고 있는 스트레이 키즈의 모습을 역동적으로 배치해 공연이 주는 생동감을 시각화했고 힙합 무드의 일러스트는 그룹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했다.

공연명은 지난해 7월 발매한 미니 앨범 '에이트(ATE)'와 '기념하다', '축하하다'라는 뜻의 영단어 '셀레브레이트(celebrate)'를 결합해 완성했다. 전 세계 34개 지역 54회 공연에 빛나는 월드투어를 성황리 마치고 금의환향한 스트레이 키즈가 이를 자축하는 성대한 자리를 마련하고 푸른 하늘을 지붕 삼은 스타디움 공연장을 기쁨의 환호로 가득 채운다.

특히 스트레이 키즈는 이번 앙코르 공연을 통해 국내 스타디움 첫 입성 기록을 세운다. 2022년 9월 '스트레이 키즈 두 번째 월드투어 ''매니악' 서울 스페셜 (언베일 11)'으로 KSPO DOME에, 2023년 10월 '파이브스타 돔 투어 2023 서울 스페셜 (언베일 13)'으로 고척스카이돔에 입성하며 차근히 공연장 규모를 확장해 온 스트레이 키즈가 데뷔 7주년을 맞이한 2025년 마침내 국내 스타디움에서 기념비적인 공연을 펼친다.

스트레이 키즈는 약 11개월간 전개한 자체 최대 규모 월드투어 '도미네이트'로 전 세계를 누비며 '글로벌 스타디움 아티스트' 명성을 떨쳤다. 총 34개 공연장 중 27개의 스타디움 공연장에 입성하는 쾌거를 달성했고, 해당 27개 스타디움 공연장 중 절반에 해당하는 13곳에서 최초·최고 성과를 거뒀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여인형 이진우 파면
    여인형 이진우 파면
  2. 2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뉴진스 다니엘 계약 해지
  3. 3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이시영 캠핑장 민폐 사과
  4. 4대통령 춘추관 방문
    대통령 춘추관 방문
  5. 5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김건희 면죄부 검찰 반성

한국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