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시아경제 언론사 이미지

검찰, '불법 정치자금' 기동민 전 의원에 징역 3년 구형

아시아경제 이은서
원문보기
'라임펀드 사태'의 핵심 인물 김봉현 전 스타모빌리티 회장에게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기소된 기동민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징역형,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벌금형을 구형받았다.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공천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현민 기자 kimhyun81@

기동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29일 국회 소통관에서 공천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김현민 기자 kimhyun81@


5일 검찰은 서울남부지법 형사11단독 정성화 판사 심리로 열린 결심공판에서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알선수재) 등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기 전 의원에게 징역 3년에 추징금 1억200만원을 구형했다.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이 의원에게는 벌금 500만원과 추징금 500만원을 각각 구형했다.

기 전 의원은 20대 총선 당시인 2016년 2~4월 김 전 회장으로부터 선거자금과 양재동 화물터미널 부지 관련 인허가 알선 명목으로 정치자금 1억원과 200만원 상당의 양복을 받은 혐의로 2023년 2월 재판에 넘겨졌다.

같은 시기 이 의원은 김 전 회장으로부터 정치자금 500만원을 수수한 의혹으로 기소됐다.

이들에 대한 선고기일은 26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이다.

이은서 기자 lib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준호 별세
    전준호 별세
  2. 2스위스 리조트 폭발
    스위스 리조트 폭발
  3. 3강선우 제명
    강선우 제명
  4. 4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5. 5송도순 별세
    송도순 별세

아시아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