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7.6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이 대통령 "K-바이오, 규제가 걸림돌 되지 않도록 정부가 혁신"

뉴시스 하지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K-바이오 의약산업 혁신 토론회 개최
"민간 창의·역동성에 과감한 정책적 지원"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9차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09.04.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이 지난 4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제9차 수석·보좌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09.04. bjko@newsis.com



[서울=뉴시스]하지현 기자 = 이재명 대통령은 5일 K-바이오산업의 육성을 위해 "규제의 기본은 지키되 산업 발전의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정부가 혁신하겠다"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바이오 의약산업 대표들과 함께 개최한 'K-바이오, 혁신에 속도를 더하다' 기업 토론회에서 바이오 임상시험이 완료되고 시장 출시까지 1년 이상 걸리는 상황을 두고 이같이 말했다.

이 대통령은 "30년 전 갯벌이었던 송도는 세계적 바이오 의약 기업과 혁신 중소·중견기업이 모여있는 글로벌 바이오 허브로 성장했다"며 "우리 반도체 산업이 그러했듯 바이오 의약산업도 글로벌 제약 강국들이 100년 이상 쌓아온 역량을 불과 몇십 년 만에 따라잡고 있다"고 했다.

이어 "K-바이오 의약산업은 우리 경제의 미래성장동력이자 글로벌 보건 안보에 기여하는 핵심적 분야"라며 "뛰어난 연구 인력, 세계 수준의 제조 기반, 국제 신뢰 등 대한민국이 글로벌 바이오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충분한 역량을 갖추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민간의 창의와 역동성에 과감한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토론회를 통해 수렴한 의견을 반영해 'K-바이오 의약산업 대도약 전략'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바이오산업을 지속 가능한 미래 핵심 성장 동력 사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이날 토론회는 부처 합동으로 마련한 'K-바이오 의약산업 대도약 전략'이 발표된 이후 자유토론이 진행됐다. 자유토론은 '규제 혁신'과 '성장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 세션으로 나뉘어 실시됐고, KTV 국민방송을 통해 생중계됐다.


토론회에는 대기업, 중견기업, 중소·벤처기업, 벤처캐피털 등 기업 대표들과 관련 협회·단체, 학계 등 전문가 130여 명이 참석했다.

정부에서는 기획재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보건복지부·산업통상자원부 장관과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 중소기업벤처기업부 차관 등 20여 명이 자리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udyh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민종 미우새 논란
    김민종 미우새 논란
  2. 2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이이경 유재석 패싱 논란
  3. 3차태현 성격 논란
    차태현 성격 논란
  4. 4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박나래 주사이모 논란
  5. 5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윤태영 웰터급 챔피언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