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6 °
전자신문 언론사 이미지

복지부-보건복지인재원, 의료AI보건인 직무교육 사업 본격화

전자신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서울(강남)교육관에서 '의료AI 보건의료인 직무교육사업' 출범 회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지난 8월 최종 심사를 거쳐 선정된 교육운영기관인 △삼성서울병원 △서울대학교병원 △서울아산병원 △중앙대학교광명병원 4개 병원과 보건복지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이 참석해 의료AI 교육사업의 비전과 추진 전략을 공유하고 협약식을 진행했다.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한국보건복지인재원


올해 새롭게 추진되는 의료AI 보건의료인 직무교육사업은 의료현장에서 즉시 활용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의료AI 기술을 확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개 병원에서 실시되는 의료AI 직무교육은 의료현장 전반의 AI전환을 가속화 할 수 있도록 교육 대상, 수준을 폭넓게 진행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을 의사, 간호사, 의료기사 등 임상 인력뿐 아니라 병원 내 행정, 전산·데이터 분석 인력까지 포함한다. 데이터 활용을 위한 기초교육부터 실제 병원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젝트 실습 교육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정은영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이번 의료AI 보건의료인 직무교육사업은 의료현장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 핵심 인재를 양성하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앞으로 의료AI 기술이 의료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확산 및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배금주 한국보건복지인재원장은 “이번 교육과정은 의료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해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현장수요에 부합하는 교육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킥오프를 기점으로 교육운영기관은 오는 11월까지 교육을 운영하며,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복지인재원은 전국 의료현장의 의료AI 기술 확산을 위해 사업 전반을 관리하며 지원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마체고라 대사 사망
    마체고라 대사 사망
  2. 2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3. 3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4. 4프로농구 현대모비스
    프로농구 현대모비스
  5. 5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조진웅 이선균 옹호 논란

전자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