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김도읍 野정책위의장 "李, 특검 개악안 거부권 행사하리라 믿어"

뉴시스 이승재
원문보기
"특검 개악안 본회의에 상정해선 안 돼"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김도읍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9.02.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김금보 기자 = 김도읍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2025.09.02. kgb@newsis.com



[서울=뉴시스] 이승재 한은진 기자 = 김도읍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5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3대 특검법(내란·김건희·순직해병 특검) 개정안과 관련해 "본회의에 상정해서도 안 되고 이재명 대통령은 만약 본회의 통과해도 거부권을 행사하리라 믿는다"고 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어제 더불어민주당이 3대 특검 개악안을 법사위 전체회의에서 통과시켰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민주당은 현재 무소불위의 수사권과 기소권을 가진 검찰을 해체해야 한다고 하고 있다"며 "수사권과 기소권 분리가 핵심적 논거다. 그렇다면 민주당은 특검도 해체해야 하고 공수처도 해체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 왜 검찰은 수사권과 기소권을 가지면 안 되고 특검은 더 막강한 수사권과 기소권을 가져도 되느냐. 공수처는 왜 수사권과 기소권을 가져도 되느냐"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런 논리적 모순에 빠진 민주당 저의는 한 가지"라며 "입맛에 맞는 특검을 임명하고 특검이라는 수단을 이용해 정치 보복과 야당 탄압을 하려는 속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russa@newsis.com, gol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내란 음모 사건
    내란 음모 사건
  2. 2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전광훈 구속 서부지법
  3. 3U-23 아시안컵 8강
    U-23 아시안컵 8강
  4. 4이병헌 이민정 딸
    이병헌 이민정 딸
  5. 5임시완 과부하
    임시완 과부하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