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JTBC 언론사 이미지

이상엽, 이창우 감독과 쇼트폼 도전…'폭풍같은 결혼생활'

JTBC
원문보기
쇼트폼 드라마 '폭풍같은 결혼생활' 포스터. 드라마박스 제공.

쇼트폼 드라마 '폭풍같은 결혼생활' 포스터. 드라마박스 제공.


배우 이상엽이 이창우 감독과 손잡고 쇼트폼 드라마에 도전한다.

지난 4일 첫 공개된 '폭풍같은 결혼생활'은 세계 10대 재벌의 외동딸인 서지안(전사라 분)이 아버지의 과도한 사랑과 통제를 피해 자신의 정체를 숨긴 채 살아가면서 펼쳐지는 로맨스다. 이상엽은 정체를 감춘 서지안과 계약 결혼을 하며 점점 사랑에 빠지는 김현우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폭풍같은 결혼생활'은 싱가포르의 '스토리 매트릭스'가 운영하는 드라마박스에 공개되는 작품이다. 드라마박스는 출시 20개월 만에 누적 다운로드 1억 4000만 건, 누적매출 6억 달러(한화 8300억 원)를 돌파한 글로벌 숏폼 드라마 플랫폼이다. 한국 뿐만 아니라 북미, 일본, 동남아, 중동 등 다양한 시장에 진출해 높은 이용률을 보이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창우 감독은 2006년도부터 드라마 감독으로 활약해 온 잔뼈 굵은 감독으로 '왕과 나', '하이에나', '밤에 피는 꽃' 등의 드라마에 연출 및 조연출로 참여했다. 지난해 공개된 쇼트폼 드라마 '코드네임B: 국밥집 요원들'과 '폐교에서 백만너튜버되기'등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드라마 연출을 맡으며 일찌감치 한국과 중국 쇼트폼 드라마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이창우 감독이 설립한 제작사 스튜디오호우는 드라마박스뿐만 아니라 숏맥스와도 계약을 진행해 작품을 제작한다. 숏맥스는 2000개 이상의 숏폼 드라마 콘텐츠를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대표 숏폼 플랫폼이다. 현재 240개국에 서비스되고 있으며, 미국 앱스토어 전체 순위와 엔터테인먼트 다운로드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폭풍같은 결혼생활'은 드라마박스를 비롯해 시네마천국 등의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지혜 엔터뉴스팀 기자 yu.jihye1@jtbc.co.kr

사진=드라마박스 제공



유지혜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하나의 중국 존중
    하나의 중국 존중
  2. 2이정현 어머니
    이정현 어머니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