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롯데免, 장정맥 기반 인증·결제 서비스 도입

이데일리 김정유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롯데면세점은 김포공항점에서 업계 최초로 장정맥 기반 바이오 인증 및 결제 서비스를 정식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이에 따라 내국인 고객은 여권, 탑승권, 결제 카드를 제시할 필요 없이 휴대전화 번호를 입력하고 바이오 정맥을 인증하면 면세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는 관세청의 제도 개선과 한국공항공사와의 협력으로 추진됐다. 고객이 김포공항 국제선 터미널 내 키오스크에서 장정맥 정보를 등록하면, 롯데면세점은 이를 통해 본인 확인 및 탑승 정보를 제공받아 구매 절차를 지원한다. 결제 카드는 공항공사 앱 ‘스마트공항’에서 등록할 수 있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오는 30일까지 김포공항점에서 10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50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공항공사도 다음달 13일까지 스마트공항 앱에서 결제 카드 등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커피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면세점은 향후 이용객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바탕으로 해당 서비스를 김해공항까지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바이오 인증·결제 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김포공항 면세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구매 편리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면세업계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고, 고객 경험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현범 회장 징역
    조현범 회장 징역
  2. 2박미선 공구 논란
    박미선 공구 논란
  3. 3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에일리 최시훈 루머 해명
  4. 4철도노조 총파업
    철도노조 총파업
  5. 5김장훈 미르 아내 공개
    김장훈 미르 아내 공개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