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한가인 "같은 이유로 세 번 유산…멘탈 완전 무너져"

뉴시스 손정빈
원문보기


[서울=뉴시스] 손정빈 기자 = 배우 한가인이 세 차례 유산을 겪었다고 했다.

한가인은 4일 유튜브 채널에서 시험관 시술을 도와준 의사를 찾아 임신과 출산에 관해 얘기했다.

그는 "처음엔 아이를 낳을 생각이 없다가 가져야지 하니까 2~3달 만에 바로 생기더라. 그때 얼마나 무지했냐면 (임신테스트기) 2줄을 보면 바로 엄마가 된다고 생각해서 신랑(연정훈)이랑 드라마처럼 기뻐했다"고 말했다.

한가인은 "임신 5주차에 병원에 갔는데 피 비침이 있다고 했다. 유산기가 있는 거 같다며 이 선생님을 찾아가라더라. 이후 계류유산 진단을 받았다"고 했다.

계류유산은 사망한 태아가 자궁 내에 잔류한 상태의 유산이다.

한가인은 "지금 생각해 보면 선생님이 (MBTI가) 확신의 T였다. 감정적 위로는 하나도 안 해주고 유산은 교통사고 같은 거라며 왜 잘못됐는지 검사해서 알려주겠다고 했다. 실제로 유전적인 결함이 있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때 제가 1년에 세 번을 같은 주 수, 같은 시기, 같은 증상으로 (유산했다)"며 "교통사고가 세 번은 안 난다고 했는데 세 번까지 났다. 제가 그때부터 멘탈이 정말 무너졌다"고 했다.

한가인은 "(유산) 두 번째까지는 '그럴 수 있지' '나한테 안 좋은 일이 있을 수 있지'라고 생각했는데 세 번이나 그러니까. 제가 멘탈이 강한 편이라 생각했는데 살면서 그렇게 힘들었던 시절이 없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보통 유산 한 두 번 하는 건 특별한 건 아니지 않나.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다. 근데 그땐 나한테만 그런 일이 일어난다고 생각하니까 '왜 이렇게 난 과정이 복잡하고 힘들까' 하고 생각했다"고 덧붙였다.


2005년 배우 연정훈과 결혼한 한가인은 2016년에 딸을 2019년에 아들을 낳았다.

☞공감언론 뉴시스 jb@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청와대 복귀
    청와대 복귀
  2. 2이시영 캠핑장 민폐
    이시영 캠핑장 민폐
  3. 3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뉴진스 다니엘 연탄 봉사
  4. 4대만 포위 훈련
    대만 포위 훈련
  5. 5두산 카메론 영입
    두산 카메론 영입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