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머니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법무부 "尹, 구속 취소 때 1박2일 접견…기록 은폐는 없어"

머니투데이 양윤우기자
원문보기
내란 특검 소환에 불응한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강제 구인 절차에 돌입한 15일 오후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로 법무부 호송차량이 나오고 있다.  2025.07.15. /사진=머니투데이 DB

내란 특검 소환에 불응한 윤석열 전 대통령에 대한 강제 구인 절차에 돌입한 15일 오후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로 법무부 호송차량이 나오고 있다. 2025.07.15. /사진=머니투데이 DB


법무부가 윤석열 전 대통령이 지난 3월 변호인들과 1박2일에 걸쳐 접견한 적은 있지만 접견 관련 기록을 은폐하진 않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법무부는 4일 "윤 전 대통령은 지난 3월7일 1차 구속 당시 변호인들과 익일 새벽까지 접견을 실시했고 서울구치소는 관련 규정에 따라 해당 사항을 업무 프로그램에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업무 프로그램에서는 밤 12시 도과 시 종료 시간을 입력하는 게 불가능하다"며 "당시 담당 근무자가 접견 종료 시간을 부득이하게 3월 7일 오후 11시55분으로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대신 해당 변호인들의 출입 시간은 정상적으로 기록했다"며 "서울구치소는 접견 기록을 은폐하거나 누락한 사실이 없다"고 했다.

한 언론은 이날 윤 전 대통령이 1박 2일 접견을 할 당시 서울구치소가 기록을 은폐해 법무부가 감찰을 진행하고 있다고 보도해 논란이 일었다.

한편 정성호 법무부 장관은 윤 전 대통령이 수용 과정에서 특혜를 누리고 있다는 의혹에 대해 진상 파악을 지시한 바 있다.


조사 결과 법무부는 윤 전 대통령이 다른 수용자와 달리 휴일이나 평일 일과시간 이후에도 장시간 변호인 접견을 하고, 강의구 전 대통령실 부속실장이 허가 없이 휴대전화를 반입한 정황을 포착했다.

양윤우 기자 moneysheep@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임수정 모친상 비보
    임수정 모친상 비보
  2. 2정유미 검사장 강등 기각
    정유미 검사장 강등 기각
  3. 3이정효 갤럭시
    이정효 갤럭시
  4. 4판사 이한영 드라마
    판사 이한영 드라마
  5. 5손흥민 토트넘 이적
    손흥민 토트넘 이적

머니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