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백의 역사’에서 고백 작전 참모이자 공부 빼고 다 잘하는 수다 폭격기 백성래 역을 맡은 윤상현은 언제라도 말할 준비가 되어 있다는 듯 들떠 있는 백성래의 통통 튀는 에너지까지 고스란히 화면에 담으며 연기력을 발산했다. 뿐만 아니라 세기말 감성이 흘러 넘치는 5대5 가르마에 그 시절 힙합 아이템들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놀라운 비주얼 싱크로율을 보여주기도 했다.
특히 윤상현은 힘을 줄 때와 뺄 때를 확실하게 구분해 백성래를 연기하며 현실감을 높였다. 능청스럽게 함께 연기하는 배우의 대사를 받아치며 케미를 높이는가 하면 자연스러운 감정 조절로 코믹 연기의 타율을 높이기도 했다. 특히 그는 부산 출신인 만큼 사투리 대사를 맛깔스럽게 소화하며 말맛을 더했다.
지난 2022년 드라마 ‘슈룹’으로 데뷔한 윤상현은 이후 드라마 ‘닥터슬럼프’, ‘조립식 가족’, ‘결혼해YOU’, ‘굿파트너’ 등에 출연해 다양한 연기 변신을 보여준 바 있다. ‘연기 모범생’으로 불리며 성장하는 연기력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윤상현은 이번에 백성래를 통해 코믹 연기에도 완벽하게 적응하며 입지를 넓히는 데 성공했다.
한편 ‘고백의 역사’는 공개 3일 만에 글로벌 TOP 10 영화(비언어권) 3위에 올랐으며 한국을 포함해 인도네시아, 일본, 터키, 멕시코, 모로코를 포함한 총 31개국 TOP 10에 랭크되는 등 글로벌한 인기과 관심을 받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