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6 °
SBS Golf 언론사 이미지

‘홀인원’ 송민혁 ‘티샷 자신감’ 김태훈, 파운더스컵 1R 공동 선두 인터뷰 [KPGA]

SBS Golf SBS골프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다음은 1라운드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는 송민혁과의 인터뷰.

- 홀인원 상황은?

계획한 대로 잘 친 샷은 아니었다.(웃음) 약 191m 정도의 거리였는데 슬라이스 앞바람이 불어 4번 아이언을 들었다. 살짝 왼쪽으로 치면 바람을 타고 핀 근처에 떨어지겠다고 생각했다. 평소보다 빗겨 맞았는데 페이드가 크게 걸려서 다행히 좋은 방향으로 가는 것이 보였다. 잘 떨어졌겠다고만 생각했는데 홀인원이었다.

- 코스는 어떤지?

전장 자체가 길다. 전장이 긴 홀들이 앞바람이 많이 분다. 그래서 아이언을 잘 쳐야 성적이 잘 나오는 코스라고 생각한다. 그린 컨디션이 좋아서 그린에서 찬스를 많이 만들 수 있는 코스다. 거리가 길고 코스 폭이 넓은 편이라 티샷은 마음 놓고 칠 수 있지만 세컨샷부터가 관건이라고 생각한다.

- 직전 대회에 이어 좋은 성적으로 선두를 마무리했다. 아직 첫 우승을 하지 못하고 있는데?


스스로 샷감이나 퍼트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는데 아직 마음의 준비가 덜 된 것 같다. 그동안 오직 우승만 바라보는 경향이 있었는데 우승을 목표로 하고 쫓아가다 보면 오히려 결과로 잘 이어지지 못하는 것 같다. 하반기를 시작하면서 샷감은 많이 올라온 상태다. 우승을 목표로 하기보다는 조급해하지 않고 내 플레이에만 집중하고 싶다.

- 남은 라운드 전략은?

돌풍이 심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코스라서 바람이 불 때 어떻게 칠 것인지에 대한 확실한 전략을 세우고 경기에 임하면 도움이 많이 될 것 같다.


- 하반기 목표는?

KPGA 투어에서 제네시스 포인트 상위권을 유지하면 해외투어 시드나 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이 있기 때문에 올해는 KPGA 투어에 집중할 생각이다. 개인적으로는 내년에는 PGA투어 큐스쿨에도 도전할 계획이 있다.


다음은 1라운드 공동 선두를 달리고 있는 김태훈과의 인터뷰.


- 8타를 줄이며 경기를 마쳤다. 오늘 경기 어땠는지?

오랜만에 좋은 성적으로 마무리를 잘해서 좋다. 그린이 조금 무르지만 컨디션이 좋아서 보이는 대로 잘 들어갔다. 4~5m 정도의 퍼트가 잘 들어갔다. 전반적으로 문제없이 잘 된 것 같다. 후반에는 샷에 비해 조금 아쉬운 것들이 있었지만 모든 기회에서 다 버디를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충분히 만족스러운 경기를 한 것 같다.

- 지난주 ‘동아회원권그룹 오픈’ 공동 13위의 성적에 이어 2주 연속 좋은 경기력을 보이고 있다. 휴식기 이후 흐름이 바뀐 이유가 있다면?

항상 문제가 티샷이었는데 지금은 티샷이 많이 안정됐다. 코스 내 위험지역이 많지 않아서 티샷도 자신 있게 잘 치고 있고 아무래도 좋은 위치에서 두번째 샷을 치다 보니까 기회도 많이 나오고 있다. 꽤 오랜 기간 티샷으로 타수를 잃는 경우들이 많았는데 그때에 비해 지금은 수월하게 공을 치고 있는 것 같다. 티샷을 잡으려고 정말 많은 노력을 했던 것 같다. 바꾼 것도 많다.(웃음) 작년 말부터 권명호 코치와 함께 하고 있는데 이제 합이 잘 맞아가는 것 같다.

- ‘제네시스 대상’ 수상 이후 최근 몇 년간 부진하기도 했다. 올해 하반기 가지고 있는 목표가 있다면?

시드가 올해가 마지막이다. ‘제네시스 대상’을 받고 시드 5년을 받았는데 그 5년간 이렇다 할 성적을 내지 못했다. 올해 상빈기에도 성적이 너무 안 좋아서 어떻게 보면 시드를 잃을 수도 있는 위치에 있었다. 그래도 지금은 컨디션이 많이 올라왔다. 이런 말을 할 날이 또 오는 것 같다. 하반기는 시드 유지가 목표다.

- 아직 3일이 남았다. 남은 경기 목표는?

목표는 당연히 우승이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고 컨디션이 좋기 때문에 지금 하는 대로 플레이 하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조금 유리할 수 있는 코스인만큼 지금 감을 잘 유지할 생각이다.

▶ SBS스포츠의 모든 영상을 시청하고 싶다면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관봉권 쿠팡 특검
    관봉권 쿠팡 특검
  2. 2트와이스 홍콩 화재 기부
    트와이스 홍콩 화재 기부
  3. 3SSG 버하겐 영입
    SSG 버하겐 영입
  4. 4롯데 신인 선수
    롯데 신인 선수
  5. 5쿠팡 특검 수사
    쿠팡 특검 수사

이 시각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