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맛집’ 품은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일상 속 자동차 브랜드 경험 확대”

경향신문
원문보기
리뉴얼 작업을 마치고 지난 3일 재개장한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 내부 모습. 르노코리아 제공

리뉴얼 작업을 마치고 지난 3일 재개장한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 내부 모습.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가 서울 강남구 언주로의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을 식당이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지난 3일 재개장했다고 4일 밝혔다.

전시장 연계 공간에 퓨전 음식점 ‘베리키친 강남’을 입점시켜 고객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차량과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꾸민 게 특징이다.

전 세계 르노 전시장 중 직영이 아닌 딜러사 운영점에서 식음료 공간을 도입한 사례는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이 최초라고 르노코리아는 전했다.

베리키친 강남은 낮에는 샌드위치, 샐러드 등 캐주얼한 음식을, 저녁에는 와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퓨전 요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고객 맞춤형 서비스 제공 차원에서 스마트 인증 기술로 언제든 방문 가능한 24시간 전시장,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통한 차량 상담 및 맞춤 견적, 고객 위치 기반 찾아가는 시승 예약 서비스 등 첨단 디지털 솔루션을 도입한 점도 눈에 띈다.

르노코리아는 강남전시장 외에도 직영 거점과 법인 딜러사를 포함한 전국 170여개 모든 르노코리아 전시장을 대상으로 리뉴얼 작업을 벌이고 있다.


르노코리아 관계자는 “상담, 시승, 계약, 출고 등의 차량 구매 관련 서비스는 물론, 의류, 패션 액세서리, 자동차 모형 등 프랑스 디자인 감성의 ‘디 오리지널(The Original)’ 굿즈와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 연계 공간에 퓨전 음식점이 입점했다. 르노코리아 제공

르노코리아 강남전시장 연계 공간에 퓨전 음식점이 입점했다. 르노코리아 제공


권재현 선임기자 jaynews@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이민정 이병헌 션 리차드
  2. 2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그린란드 지정학적 갈등
  3. 3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아시안컵 한일전 패배
  4. 4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이재명 가짜뉴스 개탄
  5. 5김하성 부상 김도영
    김하성 부상 김도영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