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강남 "父 간암 치료비, 이상화가 내줘…가까운 행복 깨달았다"(유 퀴즈) [텔리뷰]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유 퀴즈 온 더 블럭 / 사진=tvN 캡처

유 퀴즈 온 더 블럭 / 사진=tvN 캡처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유 퀴즈 온 더 블럭' 강남이 이상화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3일 방송된 tvN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 퀴즈')에는 가수 출신 방송인 강남, 쇼트트랙 선수 출신 이상화 부부가 출연했다.

이날 강남은 "아버지께서 갑자기 간암 진단을 받으셨다. 저보다 상화 씨가 더 연락을 많이 해주고, 신체에 대해 잘 알아서 먹는 것도 많이 챙겨줬다. 치료비도 상화 씨가 내줬다"며 "뒤에서 계속 챙겨 주니까 아내지만 엄마 같기도 했다"고 떠올렸다.

이상화는 "시아버지께서 간도 안 좋으셨고, 심장도 안 좋으셨다. 강남 씨가 앞에선 힘든 티를 안 냈지만, 저는 강남 씨 표정에서 다 보였다"며 "어떻게든 시간을 내 일본으로 시아버지를 뵈러 갔다. 한식을 되게 좋아하셔서 진공 포장을 해서 보내드리고, 짠 음식을 못 드셔서 싱겁게 요리해서 갖다 드리기도 했다. 지금은 많이 회복되셔서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오셨다"고 밝혔다.

또 그는 "20년 동안 해온 스케이트가 인생에서 사라지니까 은퇴했을 때 공허했다. 강남 씨가 그걸 되게 안쓰럽게 보고 여행 계획도 혼자 다 짜오는 등 많이 신경 써줬다. '앞으로 살아갈 날이 많은데 재밌는 걸 즐기면서 살아라'라고도 했다"고 말했다.

이에 강남은 "옆에서 많이 노력을 하긴 했다. 같이 다닐 수 있는 곳도 미리 찾아봤다"며 "돈을 많이 벌고 좋은 차를 타고 여행을 많이 다니는 게 행복인 줄 알았는데, 상화 씨와 강아지를 데리고 동네 한 바퀴 도는 게 제일 행복하더라. 가까운 곳에 행복이 있다는 걸 깨닫게 해 준 사람이 상화 씨"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브리지트 바르도 별세
  2. 2한학자 통일교 조사
    한학자 통일교 조사
  3. 3박근형 이순재 별세
    박근형 이순재 별세
  4. 4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김종국 위장 결혼 의혹
  5. 5손흥민 리더십
    손흥민 리더십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