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4.1 °
경향신문 언론사 이미지

역대 시청 1위…‘오겜’ 넘은 ‘케데헌’, 넷플릭스 새 역사

경향신문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넷플릭스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영화와 쇼 부문을 통틀어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작품이 됐다.

넷플릭스 공식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케데헌>은 3일 2억6600만 시청 수로 역대 넷플릭스 콘텐츠 중 1위에 올랐다. 넷플릭스는 공개 후 91일간의 누적 시청 수를 비교해 순위를 집계한다.

2021년 <오징어 게임> 시즌1(2억6520만)과 2022년 <웬즈데이> 시즌1(2억5210만)이 역대 1·2위 자리를 지키고 있었으나, 지난 6월20일 공개된 <케데헌>이 두 작품을 제치고 75일 만에 누적 시청 수 1위에 올랐다. 시청 수 경신 기간이 2주 정도 남아 있어 <케데헌>이 세운 기록은 당분간 깨지기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케데헌>은 K팝 걸그룹이 노래로 악령들로부터 인간세계를 지키는 내용의 뮤지컬 애니메이션이다. 미국 소니픽처스 애니메이션이 제작하고 한국계 캐나다인 감독 매기 강이 연출한 이 작품은 K팝 문화와 한국 도심의 풍경을 현실감 있게 담았다.

음역이 높은 오리지널 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을 따라 부르거나, 극중 빌런 아이돌그룹 사자보이즈의 극적인 등장 장면을 따라 하는 영상 챌린지가 SNS에서 유행하며 화제성을 이어갔다.

실제 ‘골든’이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100’에서 통산 3주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수록곡의 인기가 높다. 미국에서는 지난달 23~24일(현지시간) 관객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며 영화를 보는 ‘싱얼롱’ 특별 상영회가 성황리에 진행됐다. 넷플릭스 내에서도 싱얼롱 버전의 <케데헌>이 별도로 공개됐다.


전지현 기자 jhyun@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러셀 모마 MVP
    러셀 모마 MVP
  2. 2쿠팡 특검 문지석
    쿠팡 특검 문지석
  3. 3쿠팡 특검 수사
    쿠팡 특검 수사
  4. 4박나래 불법 의료 의혹
    박나래 불법 의료 의혹
  5. 5SSG 버하겐 영입
    SSG 버하겐 영입

경향신문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