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조선비즈 언론사 이미지

KT스카이라이프, 한국기자협회와 AI 중계 협력 MOU 체결... 기협축구대회 생중계

조선비즈 심민관 기자
원문보기
AI 중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왼쪽부터) 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사장, 박종현 한국기자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

AI 중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왼쪽부터) 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사장, 박종현 한국기자협회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T스카이라이프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 2일 한국기자협회(회장 박종현)와 AI 중계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기자협회 사무실에서 열렸으며, KT스카이라이프 최영범 사장과 한국기자협회 박종현 회장이 참석해 ▲AI 스포츠 중계 협력 ▲공동 홍보 활동 등의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협약에 따라 KT스카이라이프는 자사의 AI 중계 솔루션 ‘포착’을 활용해 ‘제51회 한국기자협회 서울지역 축구대회’와 ‘제3회 여성회원 풋살대회’를 중계한다. 스카이라이프는 안정적인 중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AI 기술과 인프라를 지원하고, 한국기자협회는 협회 주관 스포츠 대회의 AI 중계와 공동 홍보를 협력한다.

KT스카이라이프는 지난해 7월 AI 중계 솔루션 전문기업 호각에 약 68억 원을 투자하고 본격적으로 ‘AI 스포츠 중계’ 사업에 진출했다. ‘포착’은 AI 기반 무인 중계 카메라를 통해 촬영, 편집, 송출까지 자동화한 AI 스포츠 중계 플랫폼으로, 서비스에 가입한 고객은 OTT 플랫폼 ‘포착’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중계되는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최영범 KT스카이라이프 사장은 “이번 협약은 AI 기술이 스포츠 산업에 어떻게 활용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라며, “앞으로도 한국기자협회와 협력해 AI 중계 서비스 품질을 고도화하고, 국내 스포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심민관 기자(bluedragon@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2. 2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울산 웨일즈 장원진 감독
  3. 3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박나래 차량 특정 행위
  4. 4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5. 5서해 피격 항소
    서해 피격 항소

조선비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