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3.9 °
스타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음악도·영상도 1위…‘케데헌’,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스타투데이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ji.seunghun@mk.co.kr)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극중 음악 ‘골든’ 등 OST 수록곡들, ‘빌보드’ 핫100서 1위 비롯, 상위권 랭크


‘케데헌’ 속 걸그룹 헌트릭스. 사진ㅣ넷플릭스

‘케데헌’ 속 걸그룹 헌트릭스. 사진ㅣ넷플릭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이하 ‘케데헌’)가 넷플릭스에서 가장 많이 본 작품으로 이름을 올렸다.

3일 넷플릭스 공식 시청 순위 집계 사이트 투둠에 따르면 ‘케데헌’은 누적 시청 수 2억 6600만을 기록했다. 이는 역대 넷플릭스 흥행작 1위였던 ‘오징어 게임’ 시즌1의 누적 시청수 2억6520만을 넘어선 수치다. 기존 넷플릭스 영화 시청수 1등인 드웨인 존슨, 라이언 레이놀즈가 출연한 액션 스릴러 ‘레드 노티스(2021)’의 2억3090만도 넘어선 기록이다.

넷플릭스는 영화와 쇼 부문 모두 공개 후 총 91일간의 누적 시청수를 집계해 최종 수치를 산정한다. 해당 수치를 기준으로 영화와 쇼 부문을 합산해 구독자들이 가장 많이 본 역대 흥행 콘텐츠를 선정한다.

작품의 흥행은 OST 성과도 한 몫 한다. 극중 주인공 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핫100’에서 3주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 곡은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이재와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불렀다.

이재,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의 경우, 오는 7일 열리는 ‘2025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VMA)’ 시상식에 시상자로 나서며 인기를 증명했다.

또 ‘골든’을 포함 8곡의 OST 수록곡들이 빌보드 ‘핫100’에 8주 연속 진입하며 흥행을 구가했다. 특히 ‘유어 아이돌’ 4위, ‘소다 팝’ 5위, ‘하우 잇츠 던’ 9위 등 무려 4곡이 ‘톱10’에 이름을 올리는 저력을 과시했다.


지난 6월 20일 공개된 ‘케데헌’은 K팝 아이돌 그룹이 악령을 물리치고 노래로 세상을 보호한다는 내용으로, 한국 문화를 흥미롭게 담아낸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지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케데헌’ 속편 제작을 위한 초기 협상해 돌입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승훈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북 코리아컵 우승
    전북 코리아컵 우승
  2. 2삼성생명 이해란
    삼성생명 이해란
  3. 3레오 현대캐피탈
    레오 현대캐피탈
  4. 4월드컵 꿀조
    월드컵 꿀조
  5. 5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정경호 프로보노 드라마

스타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