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OK저축은행, 호주 국가대표 출신 미들블로커 오데이 영입

뉴스1 권혁준 기자
원문보기

드래프트서 뽑은 가지아니 메디컬테스트 불발

오데이 "최대한 빠르게 팀 적응, 봄배구 돕겠다"



OK저축은행의 새 아시아쿼터 외국인선수 트렌트 오데이. (OK저축은행 제공)

OK저축은행의 새 아시아쿼터 외국인선수 트렌트 오데이. (OK저축은행 제공)


(서울=뉴스1) 권혁준 기자 = 남자 프로배구 OK저축은행은 새 아시아쿼터 외국인 선수로 호주 출신 미들블로커 트렌트 오데이(31)를 영입했다고 3일 밝혔다.

OK저축은행은 지난 4월 열린 아시아쿼터 드래프트에서 전체 7순위로 이란 출신 미들블로커 매히 젤베 가지아니를 지명했다.

하지만 가지아니가 지난 8월 입국 후 메디컬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하면서, 새 아시아쿼터 외인을 물색해야 했다.

여러 후보를 고려한 OK저축은 베테랑 미들블로커인 오데이를 영입하기로 결정했다. 202㎝의 신장을 갖춘 오데이는 공격에서 특히 강점을 지니고 있어 다양한 공격을 활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란 기대다.

오데이는 체코, 핀란드 등 다양한 리그를 경험했고 지난 두 시즌은 일본 SV리그 VC 나가노 트라이던츠 소속 주전 미들블로커로 활약했다.

호주 대표팀 소속으로 많은 국제대회도 경험했다. 호주가 발리볼네이션스리그(VNL)에 참가할 당시 꾸준히 대표팀에 선발됐고 2025년에는 AVC 네이션스컵에서 한국 대표팀과 맞붙기도 했다.


신영철 OK저축은행 감독은 "오데이는 베테랑 선수인 만큼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공격에서 지닌 강점을 잘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오데이는 "기회를 준 OK저축 배구단에 감사하다. 늦게 합류했지만 최대한 빠르게 팀에 적응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OK저축이 다시 봄 배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starburyny@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2. 2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