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이준석 "조국, 2030 극우몰이…본인이 너무 왼쪽에 앉아서 느끼는 망상"

뉴시스 정윤아
원문보기
"본인 비판하는 젊은 세대에 꽁해서 극우몰이"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뉴시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5.09.02.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가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뉴시스와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25.09.02.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정윤아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일 조국혁신당 혁신정책연구원장에 대해 "표창장 위조와 대리 시험, 인턴 증명서 날조는 사실인데 그 사실을 비판하는 젊은 세대에게 꽁해서 느낌적 느낌으로 극우 몰이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 이같이 말하며 "그래봐야 아무 것도 될 수가 없다"고 했다.

그는 "조 전 대표가 왜 2030을 극우로 몰아가는 것에 집착하는지 모르겠다"며 "학교에서 몇 개월 간의 단기 연수로 배워온 정치방법론치고는 너무 저열하고 수준이 낮지 않느냐"고 말했다.

이 대표는 "극우는 사전적 정의가 명확한 것도 아니다"라며 "그냥 조 전대표 본인이 너무 왼쪽에 앉아 있어서 그들이 오른쪽에 멀리 앉아 있는 것처럼 느끼는 망상일 뿐"이라고 했다.

이어 "비슷한 사례로 오른쪽 유튜브에 절여진 사람들은 이준석이 좌파 프락치인 거고, 아무리 떠들어봐야 평가일 뿐"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북한이 쌀밥에 고깃국을 지상낙원의 잣대로 삼는 것이나, 일본만 보면 흥분하는 죽창가의 외침처럼 그냥 느낌적 느낌 같은 것"이라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on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주빈 스프링 피버
    이주빈 스프링 피버
  2. 2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김선호 고윤정 이사통
  3. 3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관봉권 띠지 폐기 의혹
  4. 4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정청래 이반 얀차렉 주한체코대사
  5. 5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