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데이식스 성진, '제대 후 인기' 예상 못 했다…"수입 때문에 투잡 고민까지" (살롱드립2)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문채영 기자) 데이식스 성진이 인기를 예상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2일 유튜브 채널 'TEO 테오'에는 '친누나 아이컨택하고 예뻤어 완창 가능? | EP. 106 DAY6 성진 원필 | 살롱드립2'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이날 장도연은 성진, 원필에게 "데이식스의 음악을 원래 사랑하는 분들도 많았지만, 군백기를 거치고 제대 후에 인기과 확 올라갔다. 예상을 못 했을 것 같다"라며 인기 소감을 물었다. 원필은 "정말 못했다. 진짜 생각도 못 했다"라고 밝혔다.

성진은 "예상 못 했다. 사실 저는 군대에 있는 동안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까' 고민을 많이 했다. 물론 이 일을 계속하겠지만, 먹고 살 만큼의 돈도 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혹시 모를 대비책을 세워놔야 할 것 같아서 고민을 많이 했다"라고 고백했다.



이어 그는 "근데 딱 나왔는데 뭔가 이상했다. '큰일 났다. 마음의 준비가 안 됐는데' (싶었다). 저는 뭔가 준비를 하고 하는 편이라"라고 설명했다. 원필은 "계속 저희 음악을 의심 한 적은 없었다. 자신은 있었다. 이렇게 될 줄은 몰랐지만 '역시 우리가 맞았다. 우리가 걸어온 길은 잘못되지 않았다' (싶었다)"라며 자부심을 보이기도 했다.

장도연은 성진에게 "고민 중 하나가 수입이었는데, 수입에 대한 걱정, 고민이 많았냐?"라고 질문했다.


성진은 "없지 않았다. 저는 이 일을 겸업으로라도 계속해 나가고 싶었다. 이 추억들을 깡그리 없애버리고 싶은 생각이 전혀 없었다. 그러려면 주 수입원이 있어서 '이걸 계속 투자할 수 있게끔 만들어야지'라고 생각했다. 그런 생각을 많이 했다"라며 데이식스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이에 장도연은 "팬 분들도 이런 얘기 들으면 너무 다행이라고 생각할 것 같다. 다른 것 신경 안 쓰고 이것만 하게 된 거니까"라고 전했다.

사진= 유튜브 채널 'TEO 테오'

문채영 기자 chaeyoung202@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종국 결혼 생활
    김종국 결혼 생활
  2. 2토트넘 로메로 퇴장
    토트넘 로메로 퇴장
  3. 3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딥페이크 성착취물 제작
  4. 4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김성수 박소윤 데이트
  5. 5신지 문원 결혼
    신지 문원 결혼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