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헤럴드경제 언론사 이미지

李대통령, 스페인·파키스탄 등 7개국 주한대사 신임장 받아

헤럴드경제 서영상
원문보기
이재명 정부 첫 주한대사들 신임장 제정식
李 “양국 관계 다방면에서 돈독히 하는 데 가교역할 해달라” 당부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에서 토피크 이슬람 샤틸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왼쪽 두 번째)로부터 신임장을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연합]

이재명 대통령이 2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열린 주한대사 신임장 제정식에서 토피크 이슬람 샤틸 주한 방글라데시 대사(왼쪽 두 번째)로부터 신임장을 전달받은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연합]



[헤럴드경제=서영상 기자] 이재명 대통령은 2일 신임 주한대사 7명으로부터 신임장을 전달받고 양국관계 발전을 위한 가교의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새로 임명된 주한대사들의 신임장 제정식을 열고 방글라데시, 앙골라, 알제리, 파키스탄, 도미니카공화국, 스페인, 인도네시아 등 총 7개국 주한대사에게 신임장을 받았다.

신임장 제정식은 파견국의 국가원수가 자국의 신임 대사에게 수여한 신임장을 주재국 국가원수에게 전달하는 절차다. 이 대통령 취임 후 처음 개최됐다.

대통령실에서는 위성락 국가안보실장, 최희덕 외교정책비서관, 강유정 대변인 등이, 정부에서는 조현 외교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이날 이 대통령에게 신임장을 제출한 주한대사는 ▷토피크 이슬람 샤틸 주한방글라데시 대사 ▷시앙가 키부일라 사무엘 아빌리우 주한앙골라 대사 ▷리예스 네이트-티길트 주한알제리 대사 ▷사예드 모아잠 후세인 샤 주한파키스탄대사 ▷안지 샤키라 마르티네스 테헤라 주한도미니카공화국 대사 ▷훌리오 에라이스 에스파냐 주한스페인 대사 ▷체쳅 헤라완 주한인도네시아 대사 등 총 7명이다.

신임장을 받은 이 대통령은 한국 부임을 환영하면서 “국가 간 관계의 출발점이 사람과 사람의 만남과 소통인 만큼 각계각층의 다양한 인사들을 두루 자주 만나고 긴밀하게 소통함으로써 양국 관계를 다방면에서 돈독히 하는 데 가교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우리 신정부는 국익 중심의 실용외교 기치 아래 다양한 협력과 연대를 모색하고 호혜적 관계를 증진해 나가고자 한다”며 “특히 양국의 민생에 도움이 되는 경제 협력이 더욱 긴밀해지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달라”고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서울 버스 파업
    서울 버스 파업
  3. 3관봉권 폐기 의혹
    관봉권 폐기 의혹
  4. 4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법원행정처장 박영재 대법관
  5. 5아기가 생겼어요
    아기가 생겼어요

헤럴드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