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홍카콜라' 다시 시작"…홍준표, 정치 재개 "하늘문 열기 어렵네"

이데일리 이로원
원문보기
미국행 이후 3개월 만 '홍카콜라' 재가동
洪 "진영 갇힌 극단 유튜버와는 다를 것"
[이데일리 이로원 기자]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경선에 도전 후 정계 은퇴를 선언했던 홍준표 전 대구시장이 이번 주말 경 정치 무대로 다시 등장할 전망이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2일 홍 전 시장은 자신이 페이스북을 통해 “이번 주 토요일(9월6일) 밤, 유튜브 방송인 TV홍카콜라를 재개한다”라고 알렸다. 유튜브 채널 TV홍카콜라는 구독자 수가 75만명에 달한다.

지난 5월 홍 전 시장은 “그동안 고마웠다”라며 TV홍카콜라를 닫고 미국행을 택했다. 그러다 약 4개월 만에 본인의 정치 플랫폼 재가동 의사를 표한 것이다.

지난 달 30일 홍 전 시장은 “제가 현직에 있어 최근 5년간 직접 출연하지 못했다”라면서 “TV홍카콜라를 재개한다면 이에 직접 출연하여 세상 이야기를 나누는 형태의 토크쇼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홍 전 시장은 “새로이 시작하는 TV홍카콜라는 (정치)진영(논리)에 갇힌 극단적인 유튜버 혹은 편향된 일부 방송들과는 달리 사실 및 소신을 바탕으로 사회 각종 현안을 이야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격적인 정치행보 재개에 앞서 그의 지지자들이 “건강관리 유념해 달라”고 반응하자 홍 전 시장은 “아직 건강하고, 10년간은 건강하게 지낼 것”이라고 응답했다.


그러면서도 일부 지지자들이 ‘봉황이 되어 하늘 문을 꼭 열어달라’고 응원하자 홍 전 시장은 “하늘 문 열기에 있어 이는 쉽지 않다”라며 현재의 정치환경이 그리 녹록지 않다고 우회적으로 평했다.

정치권은 홍 전 시장이 국민의힘 사정 등을 보면서 비윤계 등과 조합을 이룰 방안을 모색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 TV홍카콜라 활동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정치 활동 재개에 시동을 거는 것이 아니냐는 평가가 나온다.

이준석 개혁신당 당대표는 지난달 25일 YTN라디오 인터뷰 등을 통해 홍 전 시장에 대하여 “그는 젊은 층 사이에서 인기가 있기에 나름 본인이 돌파해 낼 수도 있다고 보는 것 같다”라고 평하기도 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트럼프 연준 흔들기
    트럼프 연준 흔들기
  3. 3백악관 이란 외교
    백악관 이란 외교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