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6 °
JTBC 언론사 이미지

김정은, 방중 전 '신형 ICBM' 개발 시사…ICBM 연구소 방문

JTBC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일 미사일 총국 산하 화학재료종합연구원 연구소를 방문해 탄소섬유 복합재료 생산 공정과 대출력 미사일 발동기 생산 실태를 파악했다고 2일 보도했다. 〈사진=조선중앙통신 홈페이지 캡처〉

북한 조선중앙통신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일 미사일 총국 산하 화학재료종합연구원 연구소를 방문해 탄소섬유 복합재료 생산 공정과 대출력 미사일 발동기 생산 실태를 파악했다고 2일 보도했다. 〈사진=조선중앙통신 홈페이지 캡처〉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중국 전승절 열병식 참석을 위한 방중 직전에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관련 연구소를 방문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2일) 김 위원장이 전날 미사일총국 산하 화학재료 종합연구원 연구소를 방문해 탄소섬유 복합재료 생산 공정과 대출력 미사일 발동기 생산 실태를 파악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조선중앙통신은 "김 위원장은 이 연구소가 탄소섬유 복합재료를 이용한 대출력 고체발동기를 제작하고 지난 2년간 8차례에 걸치는 지상분출 시험을 통해 발동기의 동작 믿음성과 정확성을 검증한 시험 결과를 점검하고, 앞으로 전문화된 계열 생산 토대 구축 문제를 협의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탄소섬유 복합재료를 이용한 신형 고체발동기의 최대 추진력은 1960kN(킬로뉴턴)으로서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포-19'형 계열들과 다음 세대 대륙간탄도미사일 '화성포-20'형에 이용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 전략미사일 무력의 강화와 능력 확대에서 커다란 변혁을 예고하는 의미 있는 성과"라고 치하하며 해당 연구소 과학자들에게 높은 급의 국가표창을 수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한편 김 위원장은 어제 오후 전용열차를 타고 베이징으로 출발했는데, 그 직전 연구소를 방문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또 하루 전날에는 미사일 자동화 생산공정을 점검하기도 했습니다.




유혜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조진웅 은퇴 선언
    조진웅 은퇴 선언
  2. 2민경훈 축의금 루머
    민경훈 축의금 루머
  3. 3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홍명보 멕시코 월드컵
  4. 4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박나래 공갈 혐의 맞고소
  5. 5손흥민 LAFC
    손흥민 LAFC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