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웨이 언론사 이미지

iM증권, 삼성전기 목표주가 22% 상향···"테슬라 수혜·업황 개선 기대"

뉴스웨이 문혜진
원문보기

[뉴스웨이 문혜진 기자]

iM증권은 삼성전기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기존 18만 원에서 22만 원으로 22% 상향 제시했다. 테슬라향 매출 성장과 MLCC·FC-BGA 업황 개선을 반영한 결과다.

2일 iM증권에 따르면 삼성전기는 테슬라에 MLCC, FC-BGA, 카메라 등 부품을 공급하며 주요 공급사 지위를 점하고 있다. 올해 테슬라향 매출은 약 6,080억 원으로 전체의 6%를 차지할 전망이다.

iM증권은 테슬라의 전기차·휴머노이드·로보택시·서버 출하량이 2024년 180만 대에서 2034년 670만 대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에 따라 삼성전기의 장기적 성장세가 2배 이상 강화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MLCC 업황 회복과 FC-BGA 수급 타이트화가 맞물리면서 2026년 이후 수익성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고이영 iM증권 연구원은 "삼성전기가 테슬라의 피지컬 AI 전략 확장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한편, 이날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 52분 기준 삼성전기는 전 거래일 대비 2.71% 상승한 16만 66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문혜진 기자 hjmoon@

저작권자(c)뉴스웨이(www.newsway.co.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뉴진스 다니엘 퇴출 심경
  2. 2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염경환 짠한형 비하인드
  3. 3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우리은행 신한은행 여자농구
  4. 4맨유 임시 감독 캐릭
    맨유 임시 감독 캐릭
  5. 5송교창 KCC 소노전
    송교창 KCC 소노전

뉴스웨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