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제로베이스원 첫 정규앨범, 하루 만에 110만 장 팔렸다

이데일리 김현식
원문보기
데뷔 후 6연속 밀리언셀러
K팝 그룹 최초 기록 달성
[이데일리 스타in 김현식 기자]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의 컴백 앨범이 발매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다.


2일 웨이크원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의 정규 1집 ‘네버 세이 네버’(NEVER SAY NEVER)는 발매 당일인 전날 하루에만 약 110만 장이 팔려나갔다. 이로써 제로베이스원은 데뷔 후 발매한 6장의 앨범을 연속해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린 최초의 K팝 그룹으로 등극했다. 한터차트 집계 기준으로 이들의 누적 음반 판매량은 900만 장이 넘는다.

제로베이스원은 새 앨범으로 해외 앨범 차트에서도 두각을 보였다. ‘네버 세이 네버’는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 5위, 미국 아이튠즈 톱 K팝 앨범 차트 5위, 유러피언 아이튠즈 앨범 차트 7위 등의 성적을 기록했다. 체코, 카타르, 러시아, 베트남 등지에서는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가운데 국내 주요 음원차트 멜론에서는 ‘네버 세이 네버’에 수록된 전곡이 멜론 최신 발매곡 차트 핫100 순위권에 올랐다. 타이틀곡 ‘아이코닉’(ICONIK)은 일본 라인뮤직 톱100과 중국 QQ뮤직 톱 트렌드 송 차트 순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이 곡의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600만 건을 빠르게 넘어섰다.

제로베이스원은 CJ ENM 음악채널 Mnet의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보이즈 플래닛’ 데뷔조로 결성돼 2023년 7월 정식 활동을 시작했다. ‘네버 세이 네버’는 이들이 데뷔 후 처음으로 낸 정규앨범으로 총 10곡을 수록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오는 4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 출연해 음악 방송 활동을 시작한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손흥민 토트넘 동행
    손흥민 토트넘 동행
  2. 2윤보미 라도 결혼
    윤보미 라도 결혼
  3. 3두산 플렉센 재영입
    두산 플렉센 재영입
  4. 4안세영 4강 진출
    안세영 4강 진출
  5. 5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내란 사건 전담재판부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