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아주경제 언론사 이미지

관광공사, 일본서 K-웹툰 활용해 한국 관광지 매력 알린다

아주경제 강상헌 기자
원문보기
K-웹툰 통해 한국여행 유도하기 위해 기획
좀비딸 순천만국가정원 일러스트. [사진=한국관광공사]

좀비딸 순천만국가정원 일러스트. [사진=한국관광공사]


한국관광공사는 한국 인기 웹툰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해 국내 관광지를 일러스트로 제작해 한국의 매력을 새로운 방법으로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네이버웹툰 일본어 서비스인 라인망가와 손잡고 일본에서 새로운 K-콘텐츠로 급부상하는 한국 웹툰을 통해 한국여행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사는 △좀비딸 △킬러 배드로 △시한부인 줄 알았어요 △못 잡아먹어서 안달 등의 IP로 국내 관광지 곳곳을 알린다. 웹툰의 등장인물이 △순천만 국가정원 △설악산 주전골 △동궁과 월지 △전주 한옥마을 등 한국의 풍경과 정서 등을 간직한 12곳에서 여행을 즐기는 모습을 담았다.

이번 일러스트의 배경은 지난 3월, 일본의 한국여행 전문가가 선정한 '한국 절경 30선'에 이름을 올린 곳이다.

일러스트는 이달부터 10월 말까지 두 달간 한국관광 통합플랫폼 VISITKOREA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한국관광 홍보관 하이커스테이션(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 소재), 후쿠오카 코리아플라자 등 한일 주요 관광거점에서 10월 한 달간 전시된다.


또한 공사는 한정판 굿즈를 제작해 해당 전시관을 방문한 관광객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한일축제한마당 2025 in 도쿄(9월 27~28일)', '투어리즘 엑스포 재팬 2025 한국관(9월 27~28일)'에서도 해당 작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정근희 공사 일본팀장은 "한국 웹툰은 일본의 Z세대를 중심으로 급부상한 새로운 K-콘텐츠"라며 "웹툰 팬들에게 친숙한 IP를 활용해 한국 관광지 매력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다양한 K-컬처 연계 사업을 통해 역대 최대 방한 일본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주경제=강상헌 기자 ksh@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아주경제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