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1 언론사 이미지

오늘 '2차 소비쿠폰·강릉 가뭄 대응' 관련 당정 협의

뉴스1 금준혁 기자 구진욱 기자
원문보기

윤호중 행안장관·민주 행안위원 참석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9회 국회(정기회) 행정안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 News1 유승관 기자

신정훈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이 1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429회 국회(정기회) 행정안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에서 의사봉을 두드리고 있다. ⓒ News1 유승관 기자


(서울=뉴스1) 금준혁 구진욱 기자 = 더불어민주당과 정부가 당정협의회를 개최해 2차 민생회복 소비쿠폰 및 강원 강릉 가뭄 관련 논의를 진행한다.

2일 민주당 및 행안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비공개로 개최되는 당정협의회에는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과 민주당 소속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들이 참석한다.

이번 당정협의회는 정부 출범 후 처음으로 개최하는 행안위 당정협의회다. 이달 22일부터 신청을 받는 2차 소비쿠폰과 관련된 안건이 논의될 예정이다.

2차 소비쿠폰의 경우 국민 90%에게 1인당 10만원을 지급한다. 지급 방식은 신용·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 선불카드 중 선택할 수 있으며 건강보험료 기준 상위 10%는 제외된다.

정부는 오는 10일까지 소비쿠폰 최종 지급 기준을 확정지을 예정이다. 신청기간 및 지급일은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며 사용기한은 11월 30일까지다.

지난달 30일 이재명 대통령 지시로 재난 사태가 선포된 강릉 지역에 대한 논의도 있을 전망이다. 재난사태가 선포되면 강릉에 인력·장비 등 재난관리자원이 총동원되고 응급 지원 체계가 가동된다. 정부는 강릉 가뭄에 대응하기 위해 범정부 차원의 현장지원반도 구성한 상태다.

rma1921kr@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한일 정상회담
    한일 정상회담
  2. 2트럼프 연준 흔들기
    트럼프 연준 흔들기
  3. 3백악관 이란 외교
    백악관 이란 외교
  4. 4뉴진스 다니엘 심경
    뉴진스 다니엘 심경
  5. 5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염경환 짠한형 지상렬 신보람

뉴스1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