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프레시안 언론사 이미지

윤석열 근황, 서부지법 폭도 위해 '기도' 중…김계리 "소등 전까지 지지자 편지 읽어"

프레시안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원문보기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김계리 변호사가 윤석열 전 대통령의 근황을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했다.

김 변호사는 지난달 3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일과가 끝나고 나면 소등 전까지 여러분들이 보내주신 편지들을 읽고 주무시는 게 (윤 전 대통령의) 요즘 일과"라며 "윤 전 대통령께서 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편지에 대해서 감사하다고 인사 말씀을 전해달라고 하셨다"라고 전했다.

김 변호사는 "특히 2030이 보내주는 편지나 다른 분들이 보내주시는 편지에서 오히려 많은 것들을 배우고 느끼고 있다고 하셨다"고 말했다.

윤 전 대통령은 특히 서부지법 폭동 가담자의 어머니가 보낸 편지를 읽고 기도를 했다고 전했다. 김 변호사는 "어머님께서 담담히 자신의 생각을 대통령님께 전하셨는데, 대통령께서 그 편지를 읽고 그 청년과 가족을 위해 기도했다고 한다"며 "이런 편지들이 큰 위안이 되고 있으니 많은 편지를 보내달라"고 했다.

지난 1월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 당시 서부지법에 난입해 폭동을 일으킨 혐의를 받는 이들은 대부분 유죄를 선고받았다. 37명은 실형, 11명은 집행유예, 1명은 벌금형을 받은 바 있다.

▲지난 1월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에 저항하며 일부 '폭도'들이 서부지법에 난입하고 있다. ⓒ연합뉴스

▲지난 1월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영장 발부에 저항하며 일부 '폭도'들이 서부지법에 난입하고 있다. ⓒ연합뉴스



[박세열 기자(ilys123@pressian.com)]

- Copyrights ©PRESSia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LG 가스공사 3연승
    LG 가스공사 3연승
  2. 2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트럼프 황금함대 한화 협력
  3. 3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주호영 필리버스터 거부
  4. 4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윤석열 부친 묘지 철침
  5. 5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통학버스 화물차 충돌사고

프레시안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