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日 애니 거장 신카이 마코토 기획전…대표작 IMAX로 본다

이데일리 김보영
원문보기
17일부터 CGV·롯데시네마에서 대표작 4편 등 상영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재패니메이션의 거장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3부작과 기존 애니메이션에 특별한 코멘터리 영상을 추가한 ‘초속5센티미터 X 특별영상 ‘어느 봄의 기억’‘까지 총 4편의 작품을 아이맥스(IMAX)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 오는 17일부터 열린다.


황홀한 빛의 활용과 아름다운 색채로 전세계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계의 거장 신카이 마코토 감독의 주요 작품을 IMAX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 열린다.

17일부터 CGV에서 진행되는 ‘신카이 마코토 기획전’은 3부작이라 불리는 ‘날씨의 아이’, ‘너의 이름은.’, ‘스즈메의 문단속’부터 ‘초속5센티미터 X 특별영상 ‘어느 봄의 기억’’까지 총 4작품의 IMAX 상영을 확정했다. 신카이 마코토 감독 특유의 섬세한 작화와 색채 표현, 서정적인 스토리가 돋보여 대표작으로 손꼽히는 이번 작품들을 IMAX 포맷의 초대형 스크린을 통해 더 크고 생생하게 만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은 감독 팬이라면 놓쳐서는 안 될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특히 ‘초속5센티미터 X 특별영상 ‘어느 봄의 기억’’은 기존 애니메이션 본편 뒤에 신카이 마코토 감독이 애니메이션 제작 시 참고했던 장소를 직접 방문하며 촬영한 특별 코멘터리 영상이 추가되어 팬들에게는 더욱 특별한 선물이 될 예정이다.

또한, 이번 IMAX 상영을 기념해 17일부터 각 작품의 IMAX 포스터 증정 이벤트도 마련돼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해당 포스터는 각 작품을 대표하는 장면이 담긴 일본 오리지널 포스터에 IMAX 로고가 추가되어 더욱 소장 가치를 높였다.

IMAX 상영을 필두로 롯데시네마의 사운드 특화관인 광음시네마에서도 같은 날 17일부터 신카이 마코토 기획전을 연다. ‘초속5센티미터 X 특별영상 ‘어느 봄의 기억’’, ‘날씨의 아이’, ‘너의 이름은.’, ‘스즈메의 문단속’과 더불어 ‘언어의 정원’까지 총 5편의 작품을 정교하면서도 입체적인 사운드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CGV와 롯데시네마에서는 각 기획전 상영작의 일반관 상영도 진행하며, 일반 상영을 위한 현장 증정 이벤트는 각 극장 홈페이지와 미디어캐슬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추후 공개된다. 광음시네마와 일반 상영관에서는 팬들을 위한 아주 특별한 선물이 준비될 예정이다.

환상적인 신카이 마코토 월드를 한껏 만끽할 수 있는 ‘신카이 마코토 기획전’은 오는 17일부터 CGV와 롯데시네마에서 다양한 포맷으로 상영될 예정이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럼 서기장 연임
    럼 서기장 연임
  2. 2대통령 정책
    대통령 정책
  3. 3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명의도용 안심차단 서비스
  4. 4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정성호 쿠팡 투자사 주장
  5. 5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이재명 울산 전통시장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