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인터풋볼 언론사 이미지

[MLS 라인업] 손흥민, LAFC 첫 홈 경기 치른다...1위 샌 디에이고 상대 선발→연속 득점 도전

인터풋볼
원문보기

[인터풋볼=신동훈 기자] 손흥민이 LAFC 홈 첫 경기에서 2경기 연속 득점에 도전한다.

LAFC는 9월 1일 오전 11시 45분(이하 한국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BMO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미국 메이저리그사커(MLS) 29라운드에서 샌 디에이고FC와 맞대결을 펼친다.

LAFC는 요리스, 타파리, 포르테우스, 팔렌시아, 세구라, 델가도, 초니에르, 부앙가, 손흥민 등을 선발로 내세웠다. 손흥민은 3경기 연속 선발 출전한다.

손흥민의 LAFC 첫 홈 경기다. 손흥민은 LAFC 입단 이후 시카고 파이어, 뉴잉글랜드 레볼루션, FC댈러스와 만났는데 모두 원정 경기였다. 손흥민은 3경기 연속 원정에도 꾸준히 활약을 했다. 신입생인데 마치 오랫동안 뛴 선수처럼 좋은 활약을 이어갔다.

시카고전 페널티킥 유도, 뉴잉글랜드전 1도움에 이어 댈러스전 환상적인 프리킥 골로 LAFC 데뷔 득점을 기록했다. 해당 득점은 MLS 이주의 골에 뽑혔다. 또 2연속 MLS 이주의 팀에 포함되면서 MLS에서 손흥민 시대가 시작됐음을 알렸다.

손흥민의 LAFC 첫 홈 경기에 대한 기대감이 큰 이유다. LA 다저스 시구까지 했던 손흥민은 사전 기자회견에서 "한 달 만의 첫 홈경기인데 1년처럼 느껴졌다. 정말 기대가 된다. 팬들이 정말 뜨겁게 맞아줄 것이고, 경기장은 가득 찰 것이다. 그라운드에 다시 서고 싶다"고 전했다. 또 "지난 3연전은 정말 훌륭했다. 장거리 이동도 즐겼다. 선수들과 대화할 시간이 많았고, 이런 교류는 내게 아주 중요한 부분이다. 당연히 이 클럽에서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게 나의 목표였고, 그걸 위해 여기 온 것이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손흥민은 역시 선발 출전하면서 홈에서 LAFC 홈 팬들을 처음으로 만난다. 서부 컨퍼런스 1위를 달리는 샌 디에이고를 상대로 활약을 이어가려고 한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혜훈 지명 철회
    이혜훈 지명 철회
  2. 2김성길 선생 별세
    김성길 선생 별세
  3. 3원태인 연봉 10억
    원태인 연봉 10억
  4. 4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김지연 정철원 외도 의혹
  5. 5정청래 강연
    정청래 강연

인터풋볼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