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스핌 언론사 이미지

추석 기간 SRT 예매 시작…일반예매 10일 오전 7시 열려

뉴스핌
원문보기
[서울=뉴스핌] 정영희 기자 =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귀성·귀경객들의 발이 될 SRT 예매가 시작된다.

추석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안내 [사진=에스알(SR)]

추석 명절 SRT 승차권 예매 안내 [사진=에스알(SR)]


1일 SRT 운영사 에스알(SR)은 오는 8일부터 11일까지 나흘간 추석 명절 SRT 승차권 예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추석 명절 예매 대상은 10월 2~12일 운행하는 열차다. 교통약자 우선예매와 전국민 대상 예매로 나눠 순차적으로 예매기간을 운영한다.

경로·장애인·국가유공자 등 교통약자를 대상으로 한 우선예매는 이달 8~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린다. 사전에 등록한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 65세 이상 경로 고객이 전용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예매할 수 있다.

장애인·국가유공자 사전등록 기간은 지난달 29일 12시부터 9월 4일 오후 6시까지다. 기존에 등록한 장애인과 경로 고객은 사전등록하지 않아도 교통약자 사전예매 기간에 예매할 수 있다. 사전에 등록하지 못한 경우 전화접수로 예매할 수 있다.

교통약자를 포함한 전국민 대상 예매는 이달 10일과 11일 이틀간 진행되며, 오전 7시부터 오후 1시까지다. 10일은 경부·경전·동해선 열차를, 11일에는 호남·전라선 열차를 예매할 수 있다.


예매한 승차권 결제기간은 오는 11일 오후 5시부터 14일 자정까지다. 교통약자 고객편의를 고려, 우선예매 기간에 예매한 승차권은 17일 자정까지 결제할 수 있다. 예매 후 최종 결제하지 않은 승차권은 자동 취소된다.

예매기간 내 판매되지 않거나 취소된 잔여 좌석은 11일 오후 3시 이후 홈페이지, SRT 애플리케이션(앱), 역 창구 등 온·오프라인에서 일반 승차권과 동일하게 구입할 수 있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추석 명절 승차권 예매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국민들이 SRT를 이용하여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향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예약부도 방지와 실수요자의 예매 기회 확대를 위해 올해 설 명절과 동일하게 강화된 명절 위약금 기준이 적용된다. 출발 2일 전까지 환불해도 400원, 1일 전에는 5%를 부과해 '묻지마 예약'이나 대량 좌석 선점 후 반환을 미연에 방지한다. 출발 당일에는 출발 3시간 전까지 10%, 출발 3시간 전부터 출발시각 전까지 20%의 위약금이 각각 발생한다.

chulsoofrien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주하 데이앤나잇
    김주하 데이앤나잇
  2. 2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남보라 남편 모태솔로
  3. 3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이경규 약물 운전 해명
  4. 4박나래 법적 공방
    박나래 법적 공방
  5. 5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베네수엘라 교민 대피

뉴스핌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