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흐림 / 7.0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화웨이, 애플 제치고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 1위…中 주도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화웨이가 애플을 제치고 처음으로 글로벌 스마트워치 시장 1위에 올랐다.

지난달 30일(이하 현지시간) IT매체 폰아레나가 인용한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전 세계 스마트워치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하며 5분기 연속 감소세를 보였다. 그러나 화웨이의 출하량은 중국 시장의 강세에 힘입어 52% 급증했다.

중국 내 강력한 수요와 중저가 전략이 화웨이의 급성장을 이끈 것으로 보인다. 중국에서는 화웨이를 필두로 샤오미, 이무(Imoo)가 시장을 이끌며, 스마트워치가 단순 웨어러블을 넘어 피트니스, 결제, 내비게이션 기능까지 갖춘 일상 필수품으로 자리 잡고 있다.

반면, 애플은 7분기 연속 출하량 감소를 기록하며 1위 자리에서 밀려났다. 삼성도 3% 감소하며 부진을 면치 못했다. 애플과 삼성의 하락 요인은 2025년 3분기 차세대 제품 출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삼성은 갤럭시 워치 8을 출시했으며, 애플은 오는 9월 9일 애플 워치 시리즈11, 워치 울트라 3, 워치 SE 3를 공개할 예정이다.

업계는 인공지능(AI) 통합, 건강 센서 개선, 그리고 더 정밀한 추적 기능 등을 기반으로 올해 스마트워치 시장이 약 7%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신민아 김우빈 기부
    신민아 김우빈 기부
  2. 2송성문 샌디에이고행
    송성문 샌디에이고행
  3. 3김건희 여사 특검
    김건희 여사 특검
  4. 4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안세영 야마구치 완승
  5. 5미국 엡스타인 파일
    미국 엡스타인 파일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