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서비스 10주년 기념 캠페인을 진행한다. 2025.09.01./사진제공=네이버 |
네이버(NAVER)가 9월 한 달 동안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서비스 제공 10주년을 기념하는 '사장님과 함께한 10년, 네이버 예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네이버 예약 서비스는 2015년 3월 캠핑장 사업자들에게 온라인 예약 기능을 제공하는 솔루션 개념으로 처음 선보였다.
네이버는 예약 시스템을 자체적으로 구축하려면 높은 비용과 시간을 들여야 하는 사업자들의 불편을 덜어주기 위해 예약 사항 전반을 한눈에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는 예약 솔루션을 도입했다.
네이버 플레이스에 따르면 지난 10년간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경험한 이용자는 약 2767만명이다. 대한민국 국민 2명 중 1명이 예약 서비스를 한 번 이상 이용한 적이 있는 셈이다.
누적 예약 건수는 총 5억건, 이용자들이 네이버 예약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후 작성한 리뷰 건수도 6900만건에 이르렀다. 연령별로는 2030 세대의 예약이 62%에 달해 젊은 층의 예약 서비스 이용률이 상대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네이버는 이용자와 사업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최대 10%에 달하는 네이버 페이 포인트 특별 적립 혜택과 6000만원 상당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추가 지급하는 각종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캠페인이 진행되는 9월 한 달 동안 매주 달라지는 업종별 기간 한정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기간 내 예약을 이용하면 기본 적립률에 더해 추가 5%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이용자의 경우 결제 금액의 최대 10%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또 2개 이상의 업종에서 예약과 결제까지 모두 완료한 이용자 중 결제 금액순 상위 총 1000명에게 총 3000만원 상당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사업주와의 상생 의미를 새기는 '사장님 응원 리뷰 이벤트'도 펼쳐진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업체 이용 후 응원 내용과 함께 필수 해시태그 '#예약 10주년'을 리뷰로 남기면 자동으로 참여할 수 있고 이후 추첨을 통해 참여자 1000명에게 총 3000만원 상당의 네이버 페이 포인트를 지급한다.
이상철 네이버 플레이스 사업 부문장은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서비스는 지난 10년간 이용자와 사업주들의 애정 어린 관심과 지속적인 활용에 힘입어 성장할 수 있었다"라며 "앞으로도 네이버 예약이 SME의 사업 성장 동력이 되는 핵심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서비스 기능을 고도화하고 다양한 지원 노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