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비트코인 고래, 7년 만에 11억달러 규모 BTC 이동…이더리움 매수 재개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비트코인 고래 [사진: 셔터스톡]

비트코인 고래 [사진: 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한 비트코인 고래(큰 손) 투자자가 2018년 이후 7년 만에 깨어나 시장에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더 블록에 따르면 해당 고래는 25억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매수하고 또 다른 11억달러를 이동시킨 것으로 확인됐다.

아캄 인텔리전스는 "50억달러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한 고래가 11억달러 상당의 비트코인을 새 지갑으로 옮긴 후 이더리움을 매수하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해당 고래는 지난주 25억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매수했으며, 지금도 매수 중이라고 한다.

블록체인 분석업체 룩온체인은 "이 고래는 이더리움 매수를 중단한 지 이틀 만에 다시 1000 BTC(1억827만달러 상당)를 하이퍼리퀴드에 입금하고 이더리움을 현물로 매수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대규모 거래는 암호화폐 시장에 즉각적인 영향을 미쳤다.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 한 달간 8% 하락한 반면, 이더리움은 14% 상승했다. 아울러 미국의 이더리움 현물 ETF가 8월 80억달러 규모의 순유입을 기록하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이더리움으로 쏠리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전현무 차량 링거 의혹
  2. 2축구협회 예산 확정
    축구협회 예산 확정
  3. 3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포항 스틸러스 신인 영입
  4. 4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윤석열 부친 묘지 훼손
  5. 5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이재명 정부 국민성장펀드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