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삼성SDI, SBB 1.7·2.0 첫 공개…북미 ESS 시장 공략 가속 [소부장박대리]

디지털데일리 배태용 기자
원문보기



[디지털데일리 배태용 기자] 삼성SDI가 북미 최대 에너지 산업 전시회 'RE+ 2025'에서 차세대 에너지저장장치(ESS) 신제품을 공개하며 현지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삼성SDI는 오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RE+ 2025'에 참가해 전력용 ESS 솔루션 '삼성 배터리 박스(SBB)' 신제품 SBB 1.7과 SBB 2.0을 첫 공개한다고 31일 밝혔다.

SBB는 20피트(ft) 컨테이너 박스에 배터리 셀과 모듈, 랙을 일체형으로 구성한 제품으로, 전력망에 연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편의성과 안전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올해 초 CES 2025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되는 SBB 1.7은 기존 제품 대비 에너지 밀도를 약 17% 향상시켰다. SBB 2.0은 LFP(리튬인산철) 셀을 적용해 업계 최고 수준의 장수명을 구현한 것이 특장점이다. 두 제품 모두 고도화된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 함침식 소화 기술인 EDI(Enhanced Direct Injection)를 탑재했다.

삼성SDI는 이번 전시에서 ESS 신제품 외에도 UPS(무정전전원장치)용 신제품과 열전파 차단 기술 등 ESS 관련 혁신 기술을 함께 전시할 예정이다. 지난 5월 독일 뮌헨에서 열린 ‘더 스마터 E 유럽 2025’에서 혁신상을 받은 제품도 북미 현장에서 다시 선보인다.

삼성SDI 관계자는 "IRA(인플레이션감축법)와 관세 정책 등 북미 현지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맞춤형 ESS 솔루션을 준비했다"라며 "고성능·고효율 배터리로 미국 ESS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디지털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