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구름많음 / 0.0 °
이코노믹리뷰 언론사 이미지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 베니스 공개 후 9분 기립박수

이코노믹리뷰
원문보기
[김형호 기자]

9월 24일 개봉작 박찬욱 감독의 <어쩔수가없다>가 82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전 세계 최초 공개되며 9분간 기립 박수를 이끌었다.

이탈리아 현지 시각으로 8월 29일, 베니스국제영화제 메인 상영관인 살라 그란데에서 상영됐다. 배급사 CJ ENM은 "영화가 끝난 후 9분간 이어진 기립박수와 환호 속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고 전했다.

<어쩔수가없다>는 '만수'(이병헌)는 25년 경력의 제지 전문가로, 아내와 두 아이, 반려견과 행복한 삶을 살아가던 중, 회사에서 돌연 해고 통보를 받는다. 가족을 위해 석 달 안에 재취업을 다짐하지만, 1년 넘게 마트에서 일하며 면접을 전전하고, 어렵게 장만한 집마저 위기에 처한다. 무작정 [문 제지]를 찾아가 필사적으로 이력서를 내밀지만, '선출'(박희순) 반장 앞에서 굴욕만 당한다. [문 제지]의 자리는 누구보다 자신이 제격이라고 확신한 만수는 모종의 결심을 한다.

영화 상영 후, 로튼 토마토에서는 신선도 100%를 기록했다. 또한 가디언은 "박찬욱 감독의 유려하면서도 단단한 자신감이 돋보이는 서사"라고 평가했으며, 버라이어티는 "박찬욱이 현존하는 가장 품위 있는 감독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매혹적인 블랙 코미디"라고 설명했다. 인디와이어는 이병헌의 유려한 연기를 중심으로 한 영화의 비극적이면서도 희극적인 톤을 강조하며, 넥스트 베스트 픽쳐는 박찬욱 감독의 창의성과 혁신적인 카메라 워크를 높이 평가했다.

<어쩔수가없다>는 9월 24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Copyright ⓒ 이코노믹리뷰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윤석열 공천 개입 의혹
    윤석열 공천 개입 의혹
  2. 2김수용 사후세계 경험
    김수용 사후세계 경험
  3. 3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개관
    화성서해마루 유스호스텔 개관
  4. 4쿠팡 정보유출 집단소송
    쿠팡 정보유출 집단소송
  5. 5지하철 의인
    지하철 의인

이코노믹리뷰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