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OSEN 언론사 이미지

하이브X게펜, 캣츠아이 이을 두 번째 걸그룹 4인조 2026년 데뷔 [공식]

OSEN
원문보기
[사진](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에밀리, 사마라, 렉시

[사진](왼쪽위부터 시계방향으로) 에밀리, 사마라, 렉시


[OSEN=연휘선 기자]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두 번째 글로벌 걸그룹이 윤곽을 드러냈다. 내년 데뷔를 목표로 준비 중인 팀은 4인조이며, 이 가운데 3명은 KATSEYE(캣츠아이)가 탄생한 오디션 프로그램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The Debut: Dream Academy)' 출신이다.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는 지난 29일(한국시간) 오후 유튜브 공식 채널에 새 걸그룹 멤버 에밀리 켈라보스(Emily Kelavos·미국), 사마라 시케이라(Samara Siqueira·브라질), 렉시 레빈(Lexie Levin·스웨덴)이 등장하는 인트로 필름을 공개했다.

영상은 사랑스러운 분홍색 의상을 입은 렉시가 LP 플레이어 음악을 재생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이어 힙 한 트레이닝복 차림의 에밀리가 파워풀한 댄스를 선보이고, 사마라는 그루브 한 리듬을 타며 여유롭게 미소 짓는다. 렉시는 프로듀서이자 송라이터, 에밀리는 댄서, 사마라는 보컬리스트로서의 강점을 지닌 멤버들임을 암시한다.

서로 다른 공간에 존재하면서도 음악으로 연결되는 세 사람의 모습이 인상적이다. 그리고 우리말로 서곡 또는 전주곡을 뜻하는 단어 'PRELUDE'가 적힌 레코드판이 누군가에게 도착하자, 그 위에 ‘To those who believe it’s coming(믿는 사람에게는 현실이 될 것이다)’이라는 문구와 세 멤버의 이름이 나란히 마법처럼 새겨지며 한 팀으로서 음악 여정을 예고했다.

에밀리, 사마라, 렉시는 각기 다른 매력과 뛰어난 음악 역량으로 이미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4살부터 전문 댄서로서 활동했던 에밀리는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 당시 파이널 라운드에 진출했다. 사마라는 소울풀하고 섬세한 목소리로 호평받으며 최종 경연 7위를 기록했고, 렉시는 작곡 능력까지 겸비한 인재다.

이들과 함께할 멤버 1명은 2026년 봄 일본 OTT 서비스 아베마(ABEMA)를 통해 독점 방영되는 오디션 프로그램 '월드 스카우트 더 파이널 피스(WORLD SCOUT THE FINAL PIECE)'를 통해 선발된다. 'K-팝 방법론의 세계화'를 실현하고 있는 하이브와 게펜 레코드의 두 번째 걸그룹 마지막 조각인 셈이다.


글로벌 음악팬들의 반응은 이미 폭발적이다. ‘prelude_thefinalpiece’라는 이름으로 개설된 그룹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은 약 4일만에 팔로워 수 16만을 넘었다. 별다른 예고 없이 업로드 된 인트로 필름은 하루만에 인스타그램에서만 266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빠르게 확산 중이다.

댓글 역시 뜨겁다. ‘더 데뷔: 드림아카데미’때부터 참가자들을 응원해왔던 오랜 팬들은 '에밀리, 사마라, 렉시는 데뷔할 자격이 충분하다’며 열렬한 응원을 보내고 있다. KATSEYE는 그룹의 공식 X 계정을 통해 ‘너희들이 너무나 자랑스럽다. 이건 더 엄청난 무언가의 시작일 뿐이다’라는 격려를 보냈다.

하이브의 '멀티 홈, 멀티 장르' 전략이 또 한 번 빛을 발할지 주목된다. 현재 활발히 활동 중인 KATSEYE는 데뷔 1년이 채 되지 않아 미국 빌보드 '핫100과 '빌보드 200'을 비롯해 영국 오피셜 '싱글 톱100', 스포티파이 등 글로벌 주요 차트에 다수의 곡과 앨범을 올리며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최근에는 '롤라팔루자 시카고(Lollapalooza Chicago)'와 '서머소닉 2025 (Summer Sonic 2025)' 등 대규모 페스티벌 무대에 올라 수 만명의 관객을 열광하게 만들었고, 오는 11월부터 북미 13개 도시 총 16회에 걸친 단독 투어에 나선다. 이 티켓은 전부 매진됐다.

/ monamie@osen.co.kr

[사진] 하이브, 게펜 레코드 출처.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이재명 대통령 경복궁 산책
  2. 2장원진 감독 선임
    장원진 감독 선임
  3. 3박철우 대행 데뷔전
    박철우 대행 데뷔전
  4. 4이정현 모친상
    이정현 모친상
  5. 5나나 역고소 심경
    나나 역고소 심경

OSEN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