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츠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데이식스, 오늘(30일) 고양종합운동장 단독 콘서트…K팝 밴드 최초

스포츠투데이
원문보기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밴드 데이식스가 30일 'K팝 밴드 최초' 고양종합운동장 입성 공연을 펼친다.

데이식스는 30일과 31일 양일간 경기 고양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데뷔 10주년 기념 투어 '텐스 애니버서리 투어 '더 데케이드''(DAY6 10th Anniversary Tour 'The DECADE') 일환 단독 콘서트를 개최한다. 국내 밴드 사상 첫 단독 입성을 기록하는 공연으로써 음악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고, 이를 방증하듯 일반 예매 후 전회차 전석 매진을 달성했다.

2015년 9월 데뷔 이래 듣는 이들의 마음에 닿는 명곡들을 손수 만들어 온 성진, 영케이(Young K), 원필, 도운은 이번 공연에서 그룹 음악사를 아우르는 알찬 세트리스트를 선보인다. 특히 네 번째 정규 앨범 '더 데케이드' 발매에 앞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하여 컴백 열기를 높일 예정이다. 네 멤버가 오래도록 꿈꿔왔던 야외 단독 공연 염원이 이뤄지는 이번 공연에서 마이데이(팬덤명)와 함께해 온 지난 10년 추억을 꺼내보고 뜻깊은 순간을 완성할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데이식스는 2015년 11월 서울 마포구 예스24 무브홀부터 올해 8월 고양종합운동장까지 공연 규모를 넓히며 눈부신 성장 서사를 일궜다. 예스24 라이브홀,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핸드볼경기장,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 등 여러 공연장을 누볐고 지난해 잠실실내체육관부터 인스파이어 아레나, K팝 밴드 사상 첫 입성한 고척스카이돔, 지난 5월 KSPO DOME 각 단독 공연에서는 수만 명을 운집시키며 탄탄한 관중 동원력을 입증했다.

한편 데이식스는 내달 5일 저녁 6시 정규 4집 및 타이틀곡 '꿈의 버스' '인사이드 아웃'(INSIDE OUT)을 발표한다. 멤버들이 전곡 곡 작업에 참여한 '믿고 듣는 데이식스' 신보로 올가을 리스너들을 찾아간다.

[스포츠투데이 정예원 기자 ent@stoo.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진태현 박시은 2세 계획 중단
  2. 2소노 가스공사 꺾고
    소노 가스공사 꺾고
  3. 3송도순 별세 애도
    송도순 별세 애도
  4. 4홍정호 전북 결별
    홍정호 전북 결별
  5. 5광주 주세종 3년 재계약
    광주 주세종 3년 재계약

스포츠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