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동아일보 언론사 이미지

천연밀랍으로 초 만들고, 널뛰기-윷놀이도

동아일보 서지원 기자
원문보기
[2025 A FARM SHOW]

다양한 체험 관람객들 “뜻깊은 시간”
“천연 밀랍으로 직접 초를 만들고, 전통주도 맛보며 농업의 매력을 새롭게 알게 됐어요.”

29일 서울 서초구 aT센터에서 열린 ‘2025 A FARM SHOW(에이팜쇼)―창농·귀농 고향사랑 박람회’를 찾은 김주은 씨(33)는 자신이 만든 촛대를 보여주며 이렇게 말했다. 전통주에 관심이 많아 전시장을 찾았다는 김 씨는 농촌기업 브랜드 ‘신비’의 체험 부스에서 꿀벌 농사와 벌꿀의 효능을 배우며 특별한 경험을 쌓았다.

올해 에이팜쇼는 단순한 전시를 넘어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이날 낮 12시 반 열린 ‘귀농·창농 O/X 퀴즈’ 프로그램에는 30여 명이 참여했다. ‘국산 참외의 대표 산지는 성주이다’ ‘우리나라 쌀 소비량은 매년 감소하고 있다’ 등의 질문에 ‘O’와 ‘X’를 외치며 농업 지식을 익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이채영 씨(27)는 “경북 안동에서 나고 자라 농촌을 잘 안다고 생각했는데, 오늘 에이팜 쇼에서 새로운 지식과 추억을 쌓았다”고 했다.

전시장 내 마련된 놀이형 콘텐츠 공간도 관람객의 발길을 잡았다. 전통 놀이를 주제로 한 ‘옛날 놀이터 존’에서는 남녀노소가 함께 굴렁쇠, 널뛰기, 윷놀이 등 전통 놀이를 즐겼다. 서울 동작구에서 온 박모 씨(77)는 “농촌의 정겨움과 재미를 젊은 세대와 함께 나눌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서지원 기자 wish@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불가리코리아 압수수색
  3. 3이이경 하차
    이이경 하차
  4. 4우크라 북한군 귀순
    우크라 북한군 귀순
  5. 5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동아일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