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엑스포츠뉴스 언론사 이미지

아니 어디까지 도망가?…이정후, 끝내기 치고 동료들 피해 달아난 이유 "내가 많이 때려서, 복수당할까봐"

엑스포츠뉴스
원문보기


(엑스포츠뉴스 조은혜 기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이정후가 빅리그 데뷔 후 첫 끝내기 안타를 터트렸다.

이정후는 29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의 오라클파크에서 열린 2025 메이저리그 시카고 컵스와의 홈경기에서 7번타자 겸 중견수로 선발출전, 결승타 포함 4타수 2안타 1타점을 기록했다. 이날 샌프란시스코는 이정후의 끝내기 안타를 앞세워 4-3 승리를 거두고 5연승을 질주했다.

컵스 선발 이마나가 쇼타를 상대로 이정후는 첫 타석에서 범타로 물러났다. 2-2로 맞선 2회말 1사 주자 없는 상황, 1볼-2스트라이크에서 이마나가의 4구째 80마일(약 128km/h) 스위퍼를 받아쳤으나 좌익수 뜬공으로 잡혔다.

두 번째 타석에서는 안타 생산에 성공했다. 여전히 두 팀이 2-2로 팽팽하게 맞선 가운데 5회말 선두타자로 들어선 이정후는 우전안타를 치고 출루했다. 1스트라이크에서 이번에는 바깥쪽 낮은 코스로 들어온 이마나가의 스위퍼를 제대로 공략했다. 이정후는 1사 후 패트릭 베일리의 안타 때 3루까지 진루한 뒤 득점까지 노렸지만 엘리엇 라모스의 병살타로 이닝이 종료됐다.

7회말 1사 주자 없는 상황 세 번째 타석에서는 좌익수 뜬공으로 돌아섰다. 스트라이크존을 벗어난 이마나가의 초구부터 3구를 모두 침착하게 골라 3볼-1스트라이크의 유리한 카운트를 만들었으나 5구 91마일(약 146km/h) 직구에 갖다댄 타구가 좌익수 정면으로 향했다.



주인공은 결국 이정후였다. 3-3 동점이던 9회초, 이정후는 1사 1루에서 컵스 크로우 암스트롱의 중전안타성 타구를 그림 같은 슬라이딩 캐치로 낚아챘다. 컵스의 공격 흐름을 꺾어 놓는 호수비를 선보이면서 샌프란시스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끝내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정후는 기세를 몰아 9회말 마지막 타석에서 '영웅'이 됐다. 9회말 1사 1, 2루 끝내기 안타 찬스에서 직접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컵스 우완 다니엘 팔렌시아를 상대로 우전안타를 때려냈다. 1볼-1스트라이크에서 3구 90마일(약 145km/h) 슬라이더를 그대로 잡아당겨 1, 2루간을 빠져나가는 총알 같은 타구를 날려보냈다.

이정후의 끝내기 안타로 경기 종료. 이정후의 타구 속도는 102.2마일(약 164km/h)로 측정됐다. 2루 주자 크리스천 코스는 이정후의 배트에 공이 맞는 순간 스타트를 끊었고, 여유 있게 홈 플레이트를 터치하면서 샌프란시스코의 승리로 경기가 끝이 났다.



이날 이정후는 동료들이 세리머니를 위해 달려들자 외야까지 내달리며 그들을 피했다. 이정후는 두 팔을 벌린 채 자신을 향해 곧장 달려오는 윌리 아다메스를 봤고, 몸을 돌려 반대편으로 달아나려 했지만 결국 아다메스에게 붙잡히고 말았다.


이정후 포획(?)에 성공한 아다메스는 이정후의 유니폼을 움켜쥐고 잡아당기며 벗기려 했지만, 끝내 성공하지는 못했다. 경기 후 아다메스는 "노력은 했는데, 내가 충분히 세게 잡아당기지 못한 것 같다"고 웃었다.

이정후는 MLB.com 등 현지 매체와의 인터뷰를 통해, 끝내기 안타 후 동료들을 피해 달아난 이유에 대해 "지난번에 물을 맞았을 때 진짜, 진짜 추웠어요. 얼어붙을 정도였다"고 밝혔다. 그는 이내 "보통 누가 끝내기를 치면 제가 그 선수를 때려주는데, 이번에는 약간 복수(?)가 들어올 것 같아서 그랬다"고 웃었다.

사진=AP/연합뉴스

조은혜 기자 eunhwe@xportsnews.com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엑스포츠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