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컴투스 ‘야구, 좋아하세요?’,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이데일리 안유리
원문보기
‘야구, 좋아하세요?’, 글로벌 광고제 본상 수상
내외 유수의 광고제에서 연달아 수상 기록
[이데일리 안유리 기자] 컴투스(078340)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통합 캠페인 ‘야구 좋아하세요?’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2025 Effie Awards Korea)’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통합 캠페인 ‘야구 좋아하세요?’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통합 캠페인 ‘야구 좋아하세요?’가 2025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에피 어워드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된 세계적 권위의 마케팅 시상식으로, 현재 125개국 캠페인 전략과 성과를 평가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2014년부터 ‘에피 어워드 코리아’가 개최돼 올해로 12회를 맞이했으며, 100여 명의 각 분야 전문가들이 심사를 맡아 예선과 본선을 거쳐 수상작을 선정한다.

컴투스의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의 통합 캠페인 ‘야구, 좋아하세요?’는 게이밍&e스포츠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브론즈 상을 수상했다. 해당 캠페인은 야구팬들의 ‘팬심’을 중심으로한 메시지를 담아 실제 팬들이 직접 촬영한 팬캠 영상과 함께 유튜브 및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됐다. 현직 프로야구 선수들의 공감과 확산도 이어지며, 팬과 구단, 선수들이 지속 공유하기도 했다.

이번 광고제에서 ‘야구 좋아하세요?’ 캠페인은 브랜드 이미지 제고뿐만 아니라 게임의 다운로드, 유입률 등 실제 유저 지표 상승에도 기여한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으며, 전 세계 에피 어워드 수상작들이 등재되는 ‘에피 인덱스(Effie Index)’에도 이름을 올리게 됐다.

한편,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통합 캠페인으로 다양한 국내 광고제에서 수상을 이어왔다. 지난해 ‘다시 야구의 시간입니다’로 대한민국광고대상 은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는 ‘야구, 좋아하세요?’ 캠페인으로 금상을 받았다.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TV부문에서도 수상했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검찰국장 이응철
    검찰국장 이응철
  2. 2차은우 탈세 의혹
    차은우 탈세 의혹
  3. 3장동혁 단식 중단
    장동혁 단식 중단
  4. 4민주 혁신 합당
    민주 혁신 합당
  5. 5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용산전자상가 신산업 육성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