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뉴시스 언론사 이미지

장동혁 "잘 싸우는 사람만 공천…이슈 끌고가는 민생정당 만들 것"

뉴시스 김지훈
원문보기
"민주당이 만든 전장 아닌, 우리만의 전장 만들어 싸울 것"
[인천=뉴시스] 김금보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오후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교육원에서 열린 2025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08.28. kgb@newsis.com

[인천=뉴시스] 김금보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28일 오후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교육원에서 열린 2025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5.08.28. kgb@newsis.com


[인천=뉴시스] 김지훈 이승재 한은진 기자 =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29일 "잘싸우는 분들, 열심히 싸우는 분들만 공천받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겠다"고 했다.

장 대표는 이날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국민의힘 국회의원 연찬회 둘째 날 일정에 참석, 마무리 발언을 통해 "잘 싸우는 정당으로 만드는 것인 혁신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선거에서 이기는 정당으로 만드는 것이 혁신의 출발이라고 생각한다"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어 "제대로 싸우려면 편한 길로 가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길을 만드는 노력을 해야 한다"라면서 "민주당이 만들어놓은 전장에서 싸우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파괴적인 생각으로 우리만의 전장 만들어서 우리의 싸움을 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대안을 제시하고 이슈를 끌고가는 민생정당으로 만들겠다. 전략을 가지고 싸우는 정당을 만들겠다"며 "그 중심에는 제가 아닌 의원님들이 계신다"고 했다.

장 대표는 "저 혼자 싸울 수 없고, 의원들께서 지금보다 두배 세배로 싸워주는 것만이 잘 싸우는 정당을 만드는 것이고, 그것이 혁신의 출발"이라며 "부끄럽지만 우리는 '나만 빼고 열심히 싸워달라'고 늘 그렇게 얘기해왔다. 나먼저 싸우겠다는 그런 마음이 없으면 우리는 늘 선거에서 패하는 정당으로 남게 될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예외없이 싸우는 분들이 우대받는 그런 정당으로 만들면 좋겠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kime@newsis.com, russa@newsis.com, gold@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빅리거 대표팀 합류
    빅리거 대표팀 합류
  2. 2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안세영 천위페이 기권
  3. 3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이서진 비서진 아이브
  4. 4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트럼프 그린란드 확보
  5. 5베네수엘라 정세 우려
    베네수엘라 정세 우려

뉴시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