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코르티스, '케이팝레이더' 위클리 팬텀차트1위…일주일간 팔로어 46만명 증가

스포티비뉴스 김원겸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빅히트 뮤직 신인 보이그룹 코르티스가 ‘케이팝레이더(K-POP RADAR)’ 위클리 팬덤 차트 정상에 올랐다.

위클리 팬덤 차트는 한 주간 팬덤 지표가 가장 크게 성장한 아티스트를 증감률 기준으로 순위를 매긴다. 29일 발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코르티스는 데뷔곡 ‘왓 유 원트’로 1위를 차지했다.

‘왓 유 원트’ 뮤직비디오는 8월 4주차 집계 기간(2025년 8월 21일~8월 27일) 동안 154만 뷰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스포티파이 팔로어 수는 K팝 아티스트 평균 증가치인 2500명을 크게 웃도는 18만 1000명이 늘어나며, 지난주보다 더 가파른 상승세를 보였다.

SNS 지표 역시 압도적이다. 코르티스는 일주일 동안 인스타그램 팔로어가 43만 2000명, 트위터 팔로어가 2만 7000명 추가됐다. 같은 기간 K팝 아티스트 평균은 인스타그램 2300명, 트위터 70명 증가에 그치며, 코르티스의 폭발적인 데뷔 화력을 증명했다.

케이팝레이더 측은 “빅히트 신인 코르티스가 데뷔와 동시에 글로벌 팬덤의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특히 SNS 팔로어가 단기간에 46만 명 이상 늘어나며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고 밝혔다.

이번 주 위클리 팬덤 차트 톱10에는 스트레이 키즈 ‘세레머니’가 2위, 캣츠아이 ‘게임보이’가 3위에 올랐다.


위클리 팬덤 차트는 음악 스타트업 스페이스오디티가 운영하는 팬덤 데이터 서비스 ‘케이팝레이더’가 제작한다. 유튜브 뮤직비디오 조회수, 스포티파이·트위터·인스타그램 팔로어 증가량 등 글로벌 주요 플랫폼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다. 해외 소비 비중이 90%를 넘는 케이팝 시장 흐름을 반영한 유일한 전용 차트로 공정하고 투명한 기준을 바탕으로 신뢰를 얻고 있다.

한편, ‘케이팝레이더’는 음악 업계를 위해 무료로 공개한 서비스로, 케이팝 아티스트들의 팬덤 규모와 변화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현재 국내 약 800개 팀의 데이터를 웹사이트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매년 ‘케이팝 세계지도’도 함께 발표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나나 살인미수 역고소
  2. 2이재명 방중
    이재명 방중
  3. 3공천 헌금 의혹
    공천 헌금 의혹
  4. 4이정효 감독 수원
    이정효 감독 수원
  5. 5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일산대교 통행료 무료화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