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4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엑스박스, 플레이 히스토리 확장…콘솔·PC·클라우드 게임 연동 강화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댓글 이동 버튼0
[AI리포터]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엑스박스(Xbox)가 기기 간 플레이 히스토리 동기화 기능을 공식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플레이어가 다른 엑스박스 콘솔(Xbox console), 엘라이 핸드헬드(Ally handheld), PC를 사용하더라도 최근 플레이한 게임 목록이 그대로 유지되며 게임의 연속성을 강화한다고 28일(현지시간) IT매체 더 버지가 보도했다.

이번 변화는 지난달 인사이더 프로그램을 통해 일부 사용자들에게 먼저 적용됐으며 이제 모든 유저에게 확대된다. 특히 클라우드에서 실행할 수 있는 게임도 최근 플레이 목록에 포함된다.

엑스박스는 공식 블로그를 통해 "이제 오리지널 엑스박스 클래식부터 엑스박스 시리즈 X|S 독점작(Xbox Series X|S exclusives)까지 모든 클라우드 지원 타이틀이 하나의 목록에 통합된다"라며 엑스 박스 게임 패스를 통한 게임 접근성이 더욱 간편해졌음을 강조했다.

콘솔에서는 홈 화면의 플레이 히스토리 타일을 통해 최근 플레이한 게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엑스박스 PC 앱에서도 플레이 히스토리 탭을 통해 동일한 목록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김은중 감독 책임
    김은중 감독 책임
  2. 2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박소희 하나은행 5연승
  3. 3노상원 플리바게닝 논란
    노상원 플리바게닝 논란
  4. 4조세호 조폭 연루설
    조세호 조폭 연루설
  5. 5대통령 칭찬 논란
    대통령 칭찬 논란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