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스포티비뉴스 언론사 이미지

'쏘니 7번' 후계자도 독일에서…'22골 24도움' 초대박 영입 떴다!…토트넘, 하이재킹으로 시몬스 확보

스포티비뉴스 조용운 기자
원문보기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33, 로스앤젤레스FC)의 성공 사례를 이어가려고 한다. 잠재적인 7번의 후계자 역시 독일 분데스리가 에이스를 데려오려고 한다.

영국 매체 '텔레그래프'는 29일(한국시간) "토트넘이 사비 시몬스(22, RB라이프치히)를 영입하려고 한다"며 "시몬스도 라이프치히를 떠날 계획이다. 토트넘과 첼시 중 한 곳으로 이적이 유력하다"고 했다.

시몬스는 2년간 뛰었던 라이프치히와 결별하는 건 분명해졌다. 독일의 '스카이'는 "라이프치히가 시몬스를 훈련에서 제외했다. 시몬스는 현재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진출을 타진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라이프치히는 시몬스 이적을 통해 6,000만 파운드(약 1,123억 원)의 수익을 얻을 것"이라고 알렸다.

런던 클럽 간의 싸움으로 좁혀졌다. 시몬스가 이적의 문을 열었을 때는 첼시가 가장 앞섰다. 개인 합의를 이뤘다는 소식이 들렸다. 이때 토트넘이 뛰어들었다. 그동안 다른 클럽에 가로채기를 당하기만 했던 토트넘이 시몬스 영입에 있어서는 첼시로부터 하이재킹 하려는 의도다.

그만큼 시몬스는 토트넘이 확보해야 하는 멀티 성향의 공격자원이다. 바르셀로나 유스 출신으로 어릴 때부터 큰 기대를 받아왔던 시몬스는 2019년 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하며 프로 생활을 시작했다. 성인 무대에서 잠재력을 폭발시킨 건 2022-23시즌 자국 클럽인 PSV 에인트호벤으로 임대를 떠나 19골을 터뜨렸을 때다.

이를 바탕으로 2023년 파리 생제르맹으로 다시 돌아왔다. 하지만 이강인의 합류 시기와 맞물리면서 시몬스의 자리는 없었다. 2023-24시즌 라이프치히로 임대를 떠났고, 분데스리가에서 고점을 찍었다. 임대 첫해 10골 13도움을 기록하며 라이프치히에 독일 슈퍼컵을 안겼다.



시몬스는 지난 시즌 파리 생제르맹에서 라이프치히로 완전 이적했다. 활약은 계속됐다. 지난 시즌에만 11골 8도움을 기록하면서 공격 재능을 발휘했다. 측면 공격은 물론 중앙과 공격형 미드필더까지 다양하게 소화해 빅클럽의 눈길을 끌었다. 라이프치히 통산 78경기 22골 24어시스트를 기록한 성적표를 바탕으로 첼시, 토트넘과 협상이 한창이다.

토트넘은 다급하다. 손흥민의 이탈과 제임스 매디슨의 장기 부상으로 공격수 보강이 필요해졌다. 그래서 에베레치 에제를 1순위로 삼아 협상을 진행했는데 막판 아스널에 빼앗겼다. 2순위로 니코 파스(코모 1907)를 살폈으나 레알 마드리드 바이백 조항이 포함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영입이 막혔다.

그에 앞서 노팅엄 포레스트의 에이스 모건 깁스-화이트도 토트넘 합류가 유력하게 점쳐졌으나 사전 접촉 과정이 문제가 되면서 무산됐다. 깁스-화이트는 노팅엄과 재계약까지 체결해 관계가 완전히 멀어졌다.



이제는 시몬스에게 올인한다. 텔레그래프는 토트넘이 라이프치히와 이적료 협상에 거의 도달했다고 밝혔다. 에제 영입 실패에서 얻은 교훈으로 이적료를 낮추려기보다는 라이프치히가 원하는 6,000만 파운드를 모두 지불하겠다는 뜻을 전달했다.

텔레그래프는 "토트넘과 라이프치히의 협상은 지난 24시간 동안 순조롭게 진행됐다. 양측 모두 합의에 근접한 모습"이라고 했다. 이어 "시몬스는 당초 첼시에 합류하려는 의사를 강력하게 피력했으나 이제는 토트넘 접근에도 마음을 열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박원숙 컨디션 난조
    박원숙 컨디션 난조
  2. 2윤정수 원진서 결혼
    윤정수 원진서 결혼
  3. 3통일교 특검 수사
    통일교 특검 수사
  4. 4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박지훈 정관장 삼성 승리
  5. 5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김장훈 미르 신부 얼굴 노출 사과

스포티비뉴스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