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디지털투데이 언론사 이미지

넷플릭스, 테마파크 대신 VR로 승부…넷플릭스 하우스 오픈

디지털투데이
원문보기
[AI리포터]
넷플릭스가 테마파크 넷플릭스 하우스를 개장한다. [사진: 넷플릭스 하우스]

넷플릭스가 테마파크 넷플릭스 하우스를 개장한다. [사진: 넷플릭스 하우스]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넷플릭스가 오프라인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본격화하며 기존 테마파크 모델과 차별화된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고 28일(현지시간) IT매체 더버지가 보도했다.

넷플릭스는 오는 11월 11일 필라델피아에 첫 넷플릭스 하우스를, 12월 11일 댈러스에 두 번째 지점을 개장한다. 두 곳 모두 약 10만제곱피트 규모로 기묘한 이야기, 오징어 게임 체험, 브리저튼 테마 레스토랑, 굿즈 매장 등이 들어선다.

입장은 무료이며 유료 체험과 굿즈 판매로 수익을 내는 구조다. 기존 쇼핑몰을 활용해 비용을 절감하는 대신 확장은 점진적으로 진행된다. 라스베이거스 세 번째 지점은 2027년 개장을 목표로 한다.

넷플릭스는 VR 스타트업 샌드박스 VR과 협업을 확대 중이다. 샌드박스는 오징어 게임 VR을 시작으로 레벨 문과 기묘한 이야기 체험을 선보였으며 전신 추적 장치와 햅틱 조끼를 활용한 몰입형 체험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누적 매출은 2억 달러를 돌파했고 2025년 30개 신규 지점 개설과 127개 거점 개발을 추진 중이다.

일각에서는 넷플릭스가 샌드박스 VR을 인수할 경우, 기존 넷플릭스 하우스와 결합해 VR 체험 공간·굿즈 매장·팝업 이벤트 장소로 활용할 수 있다고 전망한다. 다만 이는 업계 관측일 뿐이며 넷플릭스가 실제로 인수를 검토한다는 증거는 없다.

<저작권자 Copyright ⓒ 디지털투데이 (Digital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광양 산불 국가소방동원령
  2. 2트럼프 유럽 방향
    트럼프 유럽 방향
  3. 3부산 기장 공장 화재
    부산 기장 공장 화재
  4. 4임라라 손민수 슈돌
    임라라 손민수 슈돌
  5. 5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류지현호 야구 대표팀

디지털투데이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