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1.0 °
JTBC 언론사 이미지

백악관 "트럼프는 종전 위해 노력...러·우크라가 준비 안 된 듯"

JTBC
원문보기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이 28일(현지시각)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AP·연합뉴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이 28일(현지시각)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답하고 있다. 〈사진=AP·연합뉴스〉




미국 백악관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수도 키이우에 대대적인 드론·미사일 공격을 감행한 것과 관련해 "아마도 두 나라 모두 전쟁을 끝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듯하다"고 밝혔습니다.

캐롤라인 레빗 백악관 대변인은 28일(현지시각) 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트럼프 대통령과 이 문제에 대해 대화를 나눴다"며 "대통령은 이 소식을 달가워하지 않았지만, 놀라지도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레빗 대변인은 "두 나라는 오랫동안 전쟁을 이어왔다"며 "안타깝게도 전쟁이 계속되는 한 희생은 불가피하다. 이것이 대통령이 전쟁이 끝나길 바라는 이유이고, 그 누구보다 이 전쟁을 종식시키기 위해 노력한 이유"라고 했습니다.

레빗 대변인은 "다만 두 나라 모두 전쟁을 끝낼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듯하다"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두 나라의 정상들 역시 종전을 필요로 해야 하고 반드시 전쟁이 끝나길 원해야 한다"며 "조만간 이 문제에 대한 대통령의 추가 언급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러시아는 키이우에 대규모 드론과 미사일 공격을 감행했습니다. 우크라이나 당국은 이 공격으로 어린이 4명을 포함해 최소 17명이 사망하고, 수십 명이 다쳤다고 밝혔습니다.




장영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입짧은햇님 활동 중단
  2. 2재판 전담재판부
    재판 전담재판부
  3. 3이재성 맹활약
    이재성 맹활약
  4. 4윤석화 별세
    윤석화 별세
  5. 5토트넘 이적 가능성
    토트넘 이적 가능성

JTBC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