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뉴스
서울
맑음 / -3.9 °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교촌에프앤비, 실적 개선·배당 증가 기대감…‘매수’-IBK

이데일리 김경은
원문보기
[이데일리 김경은 기자] IBK투자증권은 29일 교촌에프앤비(339770)에 대해 실적 개선 및 배당 증가 기대감이 높아졌다며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6250원을 유지했다.

남성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교촌에프앤비의 2분기 실적은 당사 추정치를 하회했다”며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10.7% 성장한 1261억원으로 부합했지만 영업이익은 93억원으로(흑자전환)으로 추정치 104억원을 약 10% 밑돌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 성장이 제한된 이유는 윙제품 원산지를 국내산에서 태국산으로 변경함에 따라 일시적으로 가맹점 공급 단가를 낮추면서 수익성이 감소했기 때문”이라며 “전용유 한시적 할인 및 재고 환입도 있었다”고 분석했다.

남 연구원은 “2분기 마진율 하락에 따라 이익이 예상치를 하회했지만 지난해 적자를 감안하면 흑자 전환에 따른 의미는 크다”며 “가맹지역본부 직영전환 및 매출액 성장에 따른 이익 증가 규모는 약 184억원으로 펀더멘탈(기초체력)이 강화되고 있음을 증명했고 2분기 마진율 하락 원인이 단기적인 이슈에 그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전망했다.

그러면서 “가맹점에 공급되는 전용유 및 윙제품 단가 인하는 상생의 차원으로 해석할 수 있다”며 “자영업 시장이 어려움을 겪는 과정에서 가맹점주와의 신뢰도를 높이고 지속 가능 경영을 위한 포석인 것”이라고 판단했다.

남 연구원은 “하반기 소비쿠폰 지급 및 가맹지역본부 전환 효과로 인해 이익 성장은 확대될 것”이라며 “이에 2분기 실적에 대한 우려는 해소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info icon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AI 이슈 트렌드

실시간
  1. 1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트럼프 황금열쇠 선물
  2. 2이정규 광주FC 감독
    이정규 광주FC 감독
  3. 3윤석열 기소 명태균
    윤석열 기소 명태균
  4. 4이이경 용형4 하차
    이이경 용형4 하차
  5. 5쿠팡 수사 외압 의혹
    쿠팡 수사 외압 의혹

이데일리 하이라이트

파워링크

광고
링크등록

당신만의 뉴스 Pick

쇼핑 핫아이템

AD